잠룡 안철수 기지개 켠다… 대권 도전 승부수

기사승인 2016-08-28 14:28:50
- + 인쇄

[쿠키뉴스=조규봉 기자] 잠룡 안철수 기지개 켠다… 대권 도전 승부수야권 잠룡으로 손꼽히는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드디어 대권 도전에 포문을 열었다. 그 지역은 바로 광주였다. 무등산을 오르면서 "정권교체 명령에 모든것 바칠 것"이라고 전했다.

28일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정치를 바꾸고 국민의 삶을 바꾸고 시대를 바꾸라는 명령을, 국민의당을 중심으로 반드시 정권 교체하라는 명령을 가슴 깊이 새기고 제 모든 것을 바칠 것"이라며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이어 "다음 대선은 양 극단 대 합리적 개혁세력 간 대결이 될 것"이라며 "이제 양 극단은 과거이고 합리적 개혁세력은 대한민국의 미래로, 내년 대선은 과거와 미래의 대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청와대 우병우 민정수석을 둘러싼 각종 의혹 제기와 음주운전 교통사고 후 경찰 신분을 숨긴 이철성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청와대의 공식 임명 등과 관련, "이게 나랴냐.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된다"고 격분했다.
ckb@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