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락스, ‘미포 서폿’ 앞세워 초반부터 몰아치며 SKT 압도

기사승인 2016-10-22 09:39:22
- + 인쇄

[롤드컵] 락스, ‘미포 서폿’ 앞세워 초반부터 몰아치며 SKT 압도[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미스 포츈 서포터를 뽑아 든 락스 타이거즈가 초반 라인전 우위를 끝까지 잘 지켜내며 SK텔레콤 T1(SKT)2세트 승리를 거뒀다.

락스는 22일 오전(한국시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준결승 SKT와의 2세트 대결에서 한왕호(Peanut)의 리신이 초반부터 전 라인에서 영향력을 끼치며 스노우볼링을 굴린 끝에 승리를 따냈다.

퍼스트블러드는 락스 차지였다. 일찌감치 탑 수풀에 매복해있던 한왕호의 리신은 송경호(Smeb)의 럼블이 유인한 이호성(Duke)의 에코에 순간 폭딜을 쏟으며 킬을 만들었다. 강선구(Blank)의 올라프가 달려오고 있었지만 워낙 순식간에 킬이 나와 미처 손쓸 틈이 없었다.

SKT도 가만있지 않았다. 이상혁(Faker)의 빅토르가 이서행(Kuro)의 카르마가 점멸이 빠진 틈을 노려 솔로 킬을 따냈다. 이어 배준식(Bang)의 이즈리얼과 이재완(Wolf)의 자이라가 바텀에서 배회하던 리신을 잡아냈다.

럼블은 즉시 상대 레드쪽에 있던 핑크와드에 순간이동을 써 상대 바텀 듀오를 잡아냈다. 2차 타워까지 쫓아가 킬을 따낸 뒤 타워 어그로 핑퐁으로 전원이 생존한 플레이는 단연 일품이었다.

사이드가 잘 풀린 락스는 양쪽에서 차근히 스노우볼링을 굴리며 격차를 더욱 벌렸다. 특히 김종인(Pray)의 애쉬 궁극기가 상대에게 꽂히면 즉시 강범현(Gorilla)의 미스 포츈이 궁극기를 연계해 킬을 따냈다. 미스 포춘의 쌍권총 난사가 넓게 펼쳐진 상황에서 SKT는 아군 챔피언이 쓰러지는 장면을 그저 지켜봐야만 했다.

SKTCS를 어마어마하게 수급한 페이커의 빅토르를 중심으로 역전을 노렸다. 상대가 돌진해 들어올 때마다 의외의 폭딜을 쏟아 넣으며 전투의 균형을 맞췄다.

15분경 드래곤 앞에서 락스가 한타 대승을 거두며 더욱 격차를 벌렸다. 수풀에 숨어있던 스멥의 럼블이 폭딜로 페이커와 울프를 동시에 잡아내자 이후 싸움은 학살전이 됐다. 블랭크와 울프마저 쓰러지고, 이즈리얼만 비전 이동으로 간신히 전장에서 빠져나갔다.

5000골드 가까이 벌어진 상황에서 락스는 상대 타워를 차례로 철거한 데 이어 드래곤 버프도 차근히 쌓았다.

27분경 락스가 기습 내셔 남작 사냥을 시작했다. 뒤늦게 눈치챈 SKT가 급히 전장으로 향했으나 이미 내셔 남작은 쓰러진 뒤였다. 직후 강제로 열린 싸움에서 락스는 2킬을 내주고 4킬을 따냈다.

화염, 대지, 바람 버프를 차례로 쌓은 락스는 돌려 깎기로 이득을 올렸다. 내셔 남작 버프까지 두룬 상태에서 SKT는 안쪽에서 농성하는 게 전부였다.

한때 SKT는 자이라 궁극기와 빅토르의 폭딜, 이즈리얼의 지속딜을 앞세워 4킬을 따내기도 했지만 경기를 뒤집기엔 무리였다. 이득을 취하러 상대 타워로 갈 때마다 미스 포츈 서포터의 궁극기에 막혀 전진하지 못했다. 피넛의 리신이 궁극기 용의 격노가 올 때마다 상대 진형에 파고들어 주요 챔피언을 바깥으로 끄집어내며 역전의 실마리를 주지 않았다.

탑과 미드의 안쪽 건물이 모두 밀린 SKT는 그대로 쌍둥이타워와 넥서스까지 내주며 세트스코어 동점을 허용했다.

dne@kukinews.com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