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관행 개혁 체감도 조사

기사승인 2016-12-05 17:36:20
- + 인쇄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금융당국이 금융관행 개혁으로 달라진 10개 사항에 대해 국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또한 금융관행 개혁에 반영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23일까지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금융관행 개혁 체감도 조사 및 신규 과제 발굴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제 1차 및 2차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을 통해 달라진 금융생활에 대해 금융소비자의 피드백을 수렴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개혁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서다.  

체감도 조사는 금융쏘비자가 직접 챙겨야 혜택을 볼수 있는 개선사항 10개를 선정해 실제 수요자인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선정된 개선사항은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PINE) ▲금융꿀팁 200선 ▲휴면 금융재산 등 주인 찾아주기 ▲통합연금포털 ▲금리인하요구권 ▲1사1교 금융교육 ▲금융주소 한번에 ▲내 자동차보험으로 렌트차량 사고까지 보상 ▲금융상품 한눈에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제도 등이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4일 부터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도 열린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금융소비자은 금감원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된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