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소식] 순천향대천안병원 감염병 예방 공로 복지부장관상 수상 外

기사승인 2017-01-03 14:01:40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순천향대천안병원 감염병 예방 공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원장 이문수)이 국가 감염병 감시사업에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예방 및 관리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감염병 표본감시의료기관으로서 신속하고 철저한 감염병 발견 및 신고체계를 가동해 법정 감염병 확산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충남지역 중소병원들의 감염관리 교육도 담당해왔다.

이문수 원장은 “천안시보건소 등 여러 유관기관과 함께 유기적인 감염병 관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감염병으로부터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일병원 윤현구 교수, 대한내분비학회 27대 회장 취임=제일병원 내분비내과 윤형구 교수(사진)가 대한내분비학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윤현구 교수는 2017년 1월부터 1년간 회장직을 수행한다.

지난 1982년 출범한 대한내분비학회는 2013년부터 춘계 학술대회를 국제학술대회로 개최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내분비학 분야 대표적 학술단체로 기초 및 임상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학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윤현구 신임 회장은 1981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석ㆍ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성인성장호르몬연구회 회장, 대한골대사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단국의대 제일병원 내분비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윤현구 회장은 “늘 배우는 마음으로 참석하여 많은 내용을 배워 온 학회에서 회장을 맡게 되어 대단한 영광이다. 창립 35주년을 맞은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민건강증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순천향대부천병원, 2017년 시무식 열어=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원장 이문성)은 2일 향설대강당에서 새해 시무식을 갖고, 환자중심 병원으로서 새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400여 명의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문성 원장은 “병동 리모델링을 비롯해 권역응급의료센터와 여성의학센터, 수면의학센터, 뇌신경센터, 호흡기알레르기센터 등, 질환별 특성화 센터를 개소하고, 환자감동 실천을 위해 전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일했다”며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앙트레프레너’의 대표적인 인물인 ‘미국 자동차 왕 헨리 포드’가 인류 문명에 획기적인 기여를 한 사례를 들며, 새해 병원 발전계획을 제시했다.

이문성 원장이 밝힌 올해의 4가지 병원 발전계획은 ▲질환별 특성화센터 운영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 ▲중증환자 수술을 위한 인력, 시설, 장비의 전략적 지원, ▲환자중심의 시설 및 환경 구축, ▲소통경영을 통한 건전한 병원문화 정착 등이다.

김부성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직원들의 지난 한 해 노고를 치하하고, 부천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서, 그리고 부천을 넘어서 인천, 시흥 지역 420만 명 주민의 응급상황을 책임지는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올해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병원 소식] 순천향대천안병원 감염병 예방 공로 복지부장관상 수상 外
◎대구파티마병원 2017년 시무식 개최, “환대하는 파티마, 행복한 파티마”=대구파티마병원(원장 박진미)은 2일 병원 본관 4층 링크홀에서 2017년을 시작하는 시무식을 열었다.

이날 대구파티마병원은 2017년 병원 슬로건 “환대하는 파티마, 행복한 파티마”를 제창했다. 또한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한 기념으로 닭띠인 직원들 중 추첨을 통하여 복주머지를 나누어 주었다.

박진미 원장은 “지난해 신뢰의 60주년을 맞이하였고, 올해 2017년은 100년 향한 힘찬 도약을 하는 첫걸음이라 생각하는 만큼 병원을 찾아주는 환우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비전2020 환자 중심 최우선 1·2·3 실현을 위해 2017년에는 환대하는 파티마, 행복한 파티마라는 병원 슬로건을 앞세워 환대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