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손학규, 후배들 믿고 그만 은퇴해달라”

기사승인 2017-01-03 14:48:53
- + 인쇄

안희정 “손학규, 후배들 믿고 그만 은퇴해달라”[쿠키뉴스=정진용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에게 정치계 은퇴를 촉구했다.

안 지사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정치 일선에서 은퇴해주십시오”라며 “1990년 3당 합당에 동참한 이후 26년 동안 선배님이 걸어온 길을 지켜봤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안 지사는 “물론 큰 역할도 하셨지만 그늘도 짙었습니다. 더 이상 민주주의와 정당정치의 원칙을 훼손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라며 “존경하는 대선배로 남아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선을 앞두고 명분 없는 이합집산이 거듭된다면 한국 정당정치는 또 다시 큰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라며 “낡은 정치로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는 저희 후배들이 잘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라며 “저희들을 믿고 은퇴해주십시오”라고 재차 강조했다.

손 전 대표는 이날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야권통합을 강조하는 데 대해 “과거처럼 통합만을 강조하는 것은 시대정신에 어긋난다”고 비판했다.

이어 손 전 대표는 자신의 민주당 대표 시절을 언급하며 “친노(친노무현) 세력이라고 얘기하는 ‘혁신과 통합’, 한국노총까지도 포함하는 야당통합을 이뤄냈다”며 “그 뒤에 민주당이 패권세력에 의해서 장악이 되면서 60년 전통 민주당의 그런 전통이 아주 많이 퇴색됐다”고 지적했다.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