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효·정정엽씨 부부 경상대학교 발전기금 1억원 출연

입력 2017-01-04 14:44:21
- + 인쇄

[쿠키뉴스 진주=강종효 기자] 경남 함양군 휴천면에 거주하고 있는 김종효(77), 정정엽(74)씨 부부는 4일 경상대학교 대학본부를 방문해 대학발전기금 1억원 출연하고 이상경 총장에게 전달했다.

김종효·정정엽씨 부부 경상대학교 발전기금 1억원 출연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종효·정정엽씨 부부와 이상경 총장을 비롯한 대학본부 보직자, 강기련 의과대학장과 의과대학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참석자 소개, 출연증서 전달, 영수증 및 기부증서 전달, 감사패 전달, 인사말씀, 감사말씀,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효·정정엽씨 부부는 지난 2006년 대한불교 조계종 해인사 말사인 함양군 휴천면 소재 법화사를 찾았다가 주변경관에 반해 이곳에 귀촌, 정착해 살고 있다.

정정엽씨는 “젊을 때 부산에서 살며 먹고살 만큼 돈을 모았으나 못 배운 것이 가슴 속에 한으로 남아 있었다. 기회가 되면 장학금을 꼭 내고 싶었다. 얼마 전 암에 걸려 투병생활까지 하다 보니 더욱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경상대는 부부의 뜻에 따라 이 발전기금을 의과대학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상경 총장은 “부부의 뜻에 맞게 의과대학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하고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훌륭한 의사가 되어 인술을 펼쳐나가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