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프라나이비인후과, ‘발성·목소리’ 강좌 개최

기사승인 2017-01-04 17:15:59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대표 이정원)와 프라나이비인후과(원장 안철민)는 2017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음성언어 전문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정치인, 기업인, 강사 등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는 이들을 위한 음성·발성 강좌와 언어병리학 전공자나 음성언어전공자 등 음성치료 분야 진출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전문 강좌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1월 16일부터는 목소리 및 발성이 중요한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V1-Speech Science Class’가 열린다. ‘직업에 맞는 올바른 발성법 및 스피치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각 직업군에 맞는 올바른 발성법 및 목소리 사용법에 대한 교육 및 보이스트레이닝을 실시한다.

강좌에서는 의학적인 검사를 통한 음성 데이터를 분석하고 자신의 발성법에 맞는 호흡, 발성법, 발음 등 전략적인 보이스트레이닝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와 프라나이비인후과가 공동 개발한 ‘V1-Voice Therapy’ 프로그램의 Voice Speech 관련 음성분석파라메타들을 통해서 전달력, 정확성, 명료성 등 직업에 맞는 스피치 관련 중요 항목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어 19일부터는 음성언어 전공자 및 음성치료분야에 뜻을 둔 이들을 위한 ‘V1-Conference Class’를 진행한다. 해당 강좌에서는 프라나이비인후과 안철민 원장이 직접 나서 음성치료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강좌에서는 단순히 이론적인 접근 외에도 임상을 비롯한 실제 음성치료에서 맞닿을 수 있는 다양한 영역에 대해 과학적, 의학적으로 심도 있는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강좌는 프라나이비인후과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