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소식] CJ라이온 ‘버퍼린 레이디정’ 리뉴얼 출시

기사승인 2017-01-05 14:55:44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CJ라이온 해열소염진통제 ‘버퍼린 레이디정’ 리뉴얼 출시=CJ라이온은 생리통과 요통, 해열 등에 효과적인 해열·소염·진통제 ‘버퍼린 레이디정’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버퍼린은 일본 라이온사의 해열소염진통제로, 1963년 발매한 이래 50년 넘게 꾸준히 일본에서 사랑 받아온 장수 브랜드다.

리뉴얼 출시된 ‘버퍼린 레이디정’은 이부프로펜(Ibuprofen)과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의 복합성분으로 통증의 감각을 전달하는 말초신경과 각 기관에서 정보를 받아 통합, 조정하는 중추신경에 동시에 작용해 빠르게 통증을 완화해준다. 이부프로펜과 아세트아미노펜의 1대1 배합으로 기존 비스테로이드항염증제(NSAIDs) 약물들의 약점인 위장장애 가능성을 낮췄다.

CJ라이온 관계자는 “버퍼린 레이디정은 ‘통증에는 빠르게, 위에는 부드럽게’라는 메시지로 일본에서 오랫동안 그 효과를 인정받은 국민 진통제다.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2가지 성분을 독자적으로 복합 처방해 효능은 물론 위장 장애도 적어 여성들의 민감한 날에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퍼린 레이디정은 국내 최고의 위수탁 전문회사인 콜마파마와 일본 LION사의 협력을 통해, 일본 버퍼린 시리즈와 동일한 품질로 CJ라이온에 공급한다.

◎프로스테믹스, 연골질환 치료제 기술 특허등록=바이오 벤처기업 프로스테믹스(대표 이원종)는 연골질환 치료제 관련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등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 명칭은 ‘골질환 또는 연골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기술은 동물세포로부터 유래되는 특정 물질들이 줄기세포의 연골세포로의 분화 촉진에 관여한다는 것을 규명한 발명”이라며 “골 및 연골질환의 예방과 치료제에 대한 기술로서 효능 확대를 위한 추가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프로스테믹스는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한 치료제인 '퇴행성관절염치료제(PSI-201주)' 임상시험계획승인 신청자료를 지난해 말 식약처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소식] CJ라이온 ‘버퍼린 레이디정’ 리뉴얼 출시
◎하우동천 질경이 드럭스토어 ‘판도라’ 입점=하우동천 대표브랜드 질경이가 서구형 드럭스토어 ‘판도라’에 입점했다.

전국 약국을 비롯해 주요 TV홈쇼핑, 편의점 세븐일레븐, 드럭스토어 ‘롭스’와 ‘왓슨스’에 이어 판도라 입점까지 성사시키며 국내 주요 유통 채널에서 질경이를 만날 수 있게 됐다.

하우동천의 질경이는 단순 외음부 세정 기능만 있는 여성청결제가 아닌, 여성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케어 해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꿔주는 인사이드 뷰티케어 제품이다. 4가지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여성의 보이지 않는 곳의 탄력, 보습, 피부톤 개선, 피부저자극을 입증했고, 공인인증기관의 탈취 테스트를 통해 냄새제거 효과까지 증명했다.

최원석 하우동천 대표는 “판도라 입점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질경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 여성청결제 뿐만 아니라 Y존 토탈케어 전문 브랜드로 입지를 굳힐 예정이며 상반기 여성청결티슈, Y존미백크림, 생리대 등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