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스마트보안카드서비스’ 시행

입력 2017-01-05 15:51:01
- + 인쇄

[쿠키뉴스 창원=강종효 기자] ​BNK경남은행은 스마트뱅킹·인터넷뱅킹·텔레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이용 고객들의 편의와 보안성 강화를 위해 ‘스마트보안카드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스마트보안카드서비스’ 시행스마트보안카드서비스는 각종 전자금융거래를 할 때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매번 새로운 인증번호를 제공한다.

이번 시행으로 종전 카드형태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생성기(OTP) 이용에 따른 소지 불편과 분실 위험, 별도 재발급과 구입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또한 발급 받은 스마트보안카드는 타 금융기관에서도 혼용이 가능하다.

​스마트보안카드서비스는 본인 고객정보(CIF)가 등록된 휴대전화를 소유한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스마트보안카드 발급과 등록 과정을 거친 후 이용(1인 1앱 1폰)할 수 있다.

스마트보안카드 발급 및 등록은 스마트폰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BNK경남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이용 가능 휴대폰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경우 4.0.3 버전 이상이고 아이오에스 기반은 7.0 버전 이상이다.

이용 한도는 스마트뱅킹·인터넷뱅킹은 최대 1000만원이며 텔레뱅킹은 최대 500만원이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기존 보안카드와 일회용 비밀번호생성기는 전자금융거래를 할 때마다 지참해야 하는 불편과 고정화된 인증번호 노출로 안정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며 “스마트보안카드서비스 이용하면 각종 불편과 안정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 할 수 있고 추후에는 비대면실명인증시스템으로까지 확대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