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AI 감염 3명, 2명 사망…H7N9형 조류인플루엔자

기사승인 2017-01-06 18:06:51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홍콩에서 H7N9형 조류인플루엔자(AI)에 감염된 환자 3명이 발생하고, 2명이 사망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홍콩 보건당국은 지난다 15일 중국 광둥성 광저시를 방문하고 돌아온 62세 남성이 H7N9형 AI에 감염돼 병원에서 치료받던 중 6일 사망했다고 밝혔다고 현지 언론을 인용해 전했다.

앞서 홍콩에서는 지난달 19일 올 겨울 첫 AI 환자가 발견된 후 현재까지 파악된 AI 감염자 수가 3명으로 늘었다. 이 중 숨진 환자도 2명이다.

6일 사망한 남성은 지난 1일 열과 기침, 호흡 곤란 등 증세가 나타나자 광둥성 둥관(東莞)의 병원에 입원했지만, 의사의 권고를 무시한 채 3일 퇴원해 홍콩으로 돌아왔다. 그는 4일 홍콩 옌차이병원에 입원했다가 증상이 악화돼 중환자실로 옮겨졌지만, 6일 새벽 사망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사망한 남성은 최근 가금류 시장이나 재래시장을 방문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남성과 접촉한 이들은 의학적 감시를 받고 있지만, AI 감염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다. 홍콩 보건당국은 이 남성과 접촉한 다른 이들을 추적하고 있으며 광둥성과 마카오 보건당국에도 AI 발생 사실을 통보했다.

한편, 올겨울 두 번째 AI 환자인 70세의 남성도 위독한 것으로 전해졌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