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실시간 동영상 촬영으로 현장관리 강화

기사승인 2017-01-10 13:36:53
- + 인쇄

 쌍용건설, 실시간 동영상 촬영으로 현장관리 강화

[쿠키뉴스=이연진 기자] 쌍용건설이 실시간 동영상 촬영을 통해 현장을 관리하는 액션캠 LTE(Long Term Evolution)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밀양-울산간 고속도로에 첫 적용한 이 시스템은 작업자의 안전모에 액션캠 LTE를 부착하고 실시간 촬영한 영상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사무실과 작업현장의 거리가 멀고 여러 곳에서 공사가 진행되는 건설현장의 특성상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핵심공정, 고난도 공사, 위험 공사 관리에 용이하다. 또 드론을 통해 촬영한 영상과 연계한 주변 작업 여건, 중장비 배치, 근로자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동부산 관광단지 현장에서는 축구장 10배 크기(370만㎡)의 광범위한 현장을 드론으로 촬영하고 3D 모델링으로 구현함으로써 공사물량 산출 및 공정관리에 활용하는 등 첨단기술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

하종욱 쌍용건설 상무는 "액션캠 LTE 현장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후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져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lyj@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