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소식] 메디포스트, 차세대 줄기세포배양 기술 미국 특허 취득 外

기사승인 2017-01-10 16:15:17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메디포스트, 차세대 줄기세포 배양 기술 미국 특허=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10일 ‘간엽줄기세포의 배양방법(Method for culturing mesenchymal stem cells)’에 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특허는 줄기세포의 질병 치료 효과와 생산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차세대 배양 방법이다. 이 특허는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 수준을 기존보다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술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으로 독보적인 줄기세포 배양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입증했다”며 “앞으로 북미 시장에서 줄기세포 분야의 상업적 경쟁력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포스트는 이번 특허를 활용해 세포의 증식력과 생존도 및 회수율 등 줄기세포 치료제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향후 개발 예정인 신약 파이프라인에 이를 적용할 계획이다.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 ‘3주의 100% 환불 약속’ 캠페인 실시=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는 지난 11월 한달 간 진행한 수퍼바이오틱스 ‘3주의 100% 환불 약속’ 캠페인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2월26일까지 집계된 제품 환불률 기준 소비자 만족도가 99.2%를 기록했다.

‘3주의 100% 환불 약속’ 캠페인은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한 뒤 3주 동안 꾸준히 섭취한 후에도 제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환불을 신청하면 100% 전액 환불을 보장하는 세노비스의 대표 캠페인이다.

이번에 3회째 실시한 ‘3주의 100% 환불 약속 캠페인’은 2014년 99.3%와 2015년 99.4%의 소비자 만족을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는 스웨덴 유산균 전문기업 ‘프로비(Probi)’에서 특허받은 프리미엄 유산균 ‘Lp299v’를 식품의약품안전처 1일 섭취 기준 최대치인 100억 마리를 함유하고 있다. 유산균이 ‘장벽에 착 붙는’ 상피흡착성 락토바실러스에 대한 특허(KR-100446482)와 유익균이 장벽에서 집단을 형성하는 집락화 유산간균 특허(KR-100376954)를 미국, 스웨덴을 비롯해 국내에서 획득했다.


◎유산균 듀오락, 설 선물세트 구매 고객에 할인 쿠폰 증정=쎌바이오텍이 정유년 첫 번째 명절인 설을 맞아 소중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듀오락 설 선물대전’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재구매 할인 쿠폰을 제공해 온 가족이 함께 풍성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듀오락 설 선물대전’은 프로바이오틱스 선물세트와 듀얼기능 선물세트로 구성돼 있다. 듀오락 프로바이오틱스 선물세트는 연령이나 증상에 따라 듀오락 골드, 케어, 위청장쾌 중에서 선택 가능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영·유아용 듀오락 프로바이오틱스 선물세트(듀오락 얌얌, 베이비, 에이티피)를 별도로 구성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성장에 도움을 준다.

쎌바이오텍 측은 “실속 있고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듀오락 유산균과 듀얼기능 비타민 제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제약·바이오 소식] 메디포스트, 차세대 줄기세포배양 기술 미국 특허 취득 外
◎멀츠 코리아, ‘벨로테로 표정운동 영상 대학생 공모전’ 실시=멀츠코리아(대표 유수연)가 벨로테로 글로벌 캠페인 ‘당신만의 표정을 살리세요’의 일환으로 ‘벨로테로 표정운동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전은 ‘벨로테로 표정운동’이란 주제로 대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입시 면접’, ‘동기 모임’ ‘복학 첫 날’, ‘데이트’ 등의 상황을 배경으로 ‘벨로테로 표정운동 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다.

벨로테로 표정운동은 ‘벨로테로’를 외치면서 얼굴 근육을 풀고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표현하기 위한 트레이닝 방법이다. 주어진 네 가지 상황에서 ‘벨로테로 표정운동’을 통해 변화되는 인상을 재치 있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는 1월 22일까지 자신의 SNS에 ‘#벨로테로표정운동’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고, 신청서와 영상 원본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 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4주간의 인턴쉽 기회가, 우수 3팀에게는 상금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벨로테로 표정운동 영상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