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소식] 일동제약, 편의성 높인 ‘메디터치 올인원’ 출시

기사승인 2017-01-12 10:12:16
- + 인쇄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일동제약이 사용 및 보관, 휴대 등의 고객 편의성을 높인 습윤드레싱 제품 ‘메디터치 올인원(All-in-one)’을 새로 발매했다.

메디터치 올인원은 감성적인 디자인의 틴케이스에 하이드로콜로이드드레싱인 ‘메디터치H 썬 프로텍션’ 시트형 및 도트형 제품을 비롯해 핀셋, 가위 등의 부속 도구를 담은 키트 형태로 제작됐다.

올인원 키트에 들어있는 메디터치H 썬 프로텍션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한 상처치유 습윤드레싱으로 상처면의 피부변색을 방지해 외부로 노출되거나 예민한 상처 부위 등에 적합하다고 한다.

회사측은 F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자외선 차단지수 50+ 인증을 비롯해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피부감작성테스트를 거친 저자극 인증 등을 통해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또 도트형의 경우 중앙부는 도톰하면서 가장자리는 얇고 비스듬하게 자르는 ‘베벨링(beveling) 공법’을 적용해 피부에 잘 밀착되며, 시트형 제품의 경우 상처 부위나 크기에 맞게 잘라 쓰는 타입으로 편리하고 경제적이라고 설명했다.

메디터치 카테고리매니저(CM) 양정은 차장은 “메디터치 올인원은 기본 기능인 상처치유는 물론, 사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고객 중심으로 기획한 제품”이라며, “이번에 출시한 올인원 외에도 메디터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사용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제약바이오 소식] 일동제약, 편의성 높인 ‘메디터치 올인원’ 출시

옴니씨앤에스, 반지타입의 웨어러블헬스케어 ‘옴니핏 링’ 온라인 출시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는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와 심신의 치유를 돕는 반지타입의 웨어러블헬스케어 디바이스 ‘옴니핏 링’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옴니핏 링은 손가락 크기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는 반지타입으로 생체신호인 맥파를 측정해 단 1분만에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 상태를 진단하며, 반지를 착용하고 수면을 취하면 수면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옴니핏 링앱은 측정 및 진단뿐만 아니라 훈련과 치유 콘텐츠도 제공해 들숨과 날숨의 규칙적인 호흡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호흡훈련법을 제공하고, 옴니핏 링 착용 후 호흡훈련 시 실시간으로 자율신경 균형의 변화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옴니씨앤에스관계자는 “옴니핏 링은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서는 생소한 반지타입으로 맥파의 측정을 통한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과 수면 상태 분석 및 관리까지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하며, “심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시대에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