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약제학회,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황성주 교수 회장 선임

기사승인 2017-01-12 16:51:13
- + 인쇄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한국약제학회는 2017년도 신임 회장으로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황성주 교수를 선출했다.

황성주 회장은 취임과 함께 올 6월에는 작년에 이어 일본 약제학회와의 제2회 한·일 젊은과학자 워크숍(서울, 한국), 11월에는 2017년 AAPS(샌디에고, 미국)와의 공동심포지엄 개최 등 국제간 교류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학회의 글로벌 위상 제고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와 관련 한국약제학회는 2017년 1월 1일부로 임기에 들어간 황성주 신임 회장, 김대덕 수석부회장(서울대 약대)을 위시해 새롭게 편성된 집행부를 중심으로 회무를 시작했다.

새 집행부는 2014년 PIC/S 가입에 이어 2016년 6번째로 ICH 정회원국이 되어 명실 공히 선진 제약국가의 대열에 진입함에 따라 학회 발전에 가속을 붙이고 급변하는 제약 환경에 맞는 새로운 학회 문화 창달을 위해 대학, 연구소, 제약회사, 정부기관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을 폭넓게 선임했다.

올해로 창립 47주년을 맞는 한국약제학회는 창립 이래 산·학·연·관 교류를 통해 학문 분야 및 관련 제약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2017년 한국약제학회 임원진>
▷ 회장: 황성주
▷ 수석부회장: 김대덕
▷ 부회장: 강덕영, 권오승, 김용희, 김진석, 백승열, 사홍기, 엄기안, 오의철, 이범진, 이상득, 조애리, 최한곤, 홍성한, 홍성화  
▷ 사무총장: 오유경
▷ 총무위원회: 위원장 이미경
▷ 기획위원회: 위원장 김애리
▷ 재무위원회: 위원장 임수정
▷ 편집위원회: 위원장 한효경
▷ 학술위원회: 위원장 이재휘
▷ 국제협력위원회: 위원장 정성훈
▷ 홍보위원회: 위원장 조정원
▷ 산학협력위원회: 위원장 기민효
▷ 정보위원회: 위원장 이영주
▷ 회원위원회: 위원장 조혜영
▷ 관학협력위원회: 위원장 여재천
▷ 교육위원회: 위원장 구효정
▷ 사업위원회: 위원장 이마세
▷ 감사: 이용복, 박은석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