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설 연휴 앞두고 ‘끝장토론’ 검토 중

기사승인 2017-01-12 17:13:36
- + 인쇄

朴 대통령, 설 연휴 앞두고 ‘끝장토론’ 검토 중


[쿠키뉴스=심유철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설 연휴를 앞두고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12일 알려졌다.

문화일보에 따르면 청와대는 직무 정지 상태인 박 대통령의 언론 활동이 휴일에만 가능한 것을 감안해 오는 22일을 유력한 기자회견 날짜로 검토 중이라고 전해졌다. 이날 무제한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끝장토론’도 진행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게 된 배경에 대해 “특검이 수사 중인 사안을 계속 언론에 공개하는 것은 국민 여론과 헌법재판소 탄핵 심리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라며 “다시 한번 박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해명해야 하는 상황이 조성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측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박 대통령의 수뢰 혐의와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등의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 혐의로 수사를 확대하면서 대통령을 더 압박해 오고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청와대의 다른 관계자는 “이 사태를 해결할 사람은 결국 박 대통령 자신밖에 없다”며 “박 대통령이 시간제한 없이 모든 질문을 받고 답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명한 뒤 국민에게 판단을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법조계 관계자는 “박 대통령 변호인단은 법리 싸움에서 이길 것으로 확신하고 있지만, 박 대통령을 부정적으로 보는 여론이 헌재 심리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하고 있다”면서 “설 민심이 매우 중요하다”고 관측했다.  

그러나 정치권에서는 지난 1일 박 대통령의 기자 간담회가 골수 지지층을 제외한 일반 국민에게 부정적으로 비친 만큼 다시 기자회견을 하는 것이 박 대통령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tladbcjf@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