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 안하고 피부미남, 깔끔남 되는 방법

기사승인 2017-01-12 16:45:14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면도는 남자들에게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다. 면도로 인한 시간에 대한 손실, 잦은 면도로 인한 모낭염 등 피부트러블도 면도의 단점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JMO피부과에서 수염제모를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면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면도할 때 불편함을 느낀다고 응답한 사람이 94.6%에 달했다. 면도를 매일 1회 이상 한다고 응답한 경우는 78.4%였으며, 면도하는데 5분 이상 소요된다는 사람이 54.8%로, 5분 이내에 면도를 끝마친다는 응답보다 더 많았다.

10분 이상 걸리는 경우도 12.9%에 달해 시간에 대한 손실도 적지 않았다. 매일 10분씩 면도에 소비되는 시간을 계산하면 1년에 2.5일 이상이 고스란히 낭비된다고 볼 수 있다. 

면도를 하지 않고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하는 방법으로는 수염 영구제모를 하는 방법이 있다. 면도를 매일 하는데도 불구하고 모낭염이나 피부트러블이 없다면, 혹은 2~3일에 한번씩 면도해도 될 만큼 수염이 적은 경우라면 굳이 수염 영구제모를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아침시간을 절약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개선하려면 싼 가격으로 시행하는 일시적 레이저제모보다는 환불제도로서 영구적인 효과를 보장하는 수염 영구제모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은 “남자 수염제모는 시술 전 후 사진촬영을 반드시 진행해야 영구제모 효과를 검증할 수 있다”면서 “시술결과의 성공 실패여부가 확실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효과가 좋지 않다면 환불조치 등 의료소비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