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스코패밀리 안전 SSS 2017' 행사 열어

입력 2017-01-12 19:10:47
- + 인쇄

포스코, '포스코패밀리 안전 SSS 2017' 행사 열어

[쿠키뉴스 포항=성민규 기자] 포스코가 포스코패밀리사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무재해 달성을 굳게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는 12일 패밀리사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패밀리 안전 SSS 2017'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포스코 및 패밀리사 임직원 330여명이 포항 대회의장에 참석한 가운데 광양 행사장과 영상으로 연결해 동시에 진행됐다.

포스코는 △안전 SSS 활동 추진현황 △포스코패밀리 안전대상 시상 △2017년 포스코패밀리 안전보건방재 실행전략 △초청강연 △안전다짐 서약 등 다양한 프로램으로 구성해 직원들이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실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현장 안전활동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자 안전KPI 평가, 무재해 일수 평가, 현장 검증 등 철저한 심사를 통해 안전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는 선정부문을 포스코, 그룹사, 외주파트너사에 더해 해외생산법인을 신설함으로써 해외 현지 근로자들에 대한 안전마인드를 더욱 고취시켜나가기로 했다.

포스코는 세계 최고 안전문화가 정착된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올해 추진전략인 △안전 SSS 활동 체질화 △안전 관리의 Smart화 △재난 관리체계 선진화 △그룹사 및 해외생산법인 안전문화의 상향 평준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해 1월 포항과 광양에서 '포스코패밀리 안전 SSS 페스티벌 2016'을 개최한 바 있다.

'자기 주도의 안전활동 확산'을 뜻하는 SSS(Self-directed Safety Spread)는 회사 주도의 톱다운(top-down) 방식에서 탈피, 직원 스스로가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소한 것 하나부터 기본을 준수하는 바텀업(bottom-up) 방식으로 추진된다.

smg511@hanmail.net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