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산업은행, 군장병 후원…수출입·전북銀 떡국·선물 나눔

기사승인 2017-01-18 16:47:58
- + 인쇄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산업은행 ‘KDB 키다리 아저씨 3호’ 군장병 2명 후원금 1천만원 지원

산업은행이 지난 17일 ‘KDB 키다리 아저씨’ 3호 후원 대상으로 자매결연부대 육군 제7보병사단 소속 모범장병 2명을 선정하고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산업은행은 공식적인 도움의 손길을 받기 어려운 개인 및 미인가 복지시설 등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을 작년말부터 시행하고 있다.

후원 대상 중 서모일병(만 19세)은 어려운 가정형편에 모친이 유방암 수술까지 받게 돼 ‘조기전역 대상자’로 선정됐다. 본인과 모친의 뜻에 따라 만기복무키로 하는 등 힘든 환경에도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모습이 귀감이 되고 있어 ‘KDB 키다리 아저씨’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KDB 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산업은행, 군장병 후원…수출입·전북銀 떡국·선물 나눔◇ 수출입·전북은행, 설맞이 떡국·선물 나눔 봉사   

한국수출입은행이 지난 17일 지구촌사랑나눔 이주민 무료급식소를 찾아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설맞이 배식 봉사활동을 했다. 이덕훈 수은 행장 등 이날 봉사에 참가한 ‘수은 희망씨앗 나눔 봉사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떡만두국을 함께 만든 뒤 급식소를 찾은 이주민들에게 배식했다. 봉사단은 배식봉사 직후 이주민을 위한 무료병원과 다문화어린이 교육시설인 지구촌학교 등의 운영 지원을 위해 총 5000만원의 후원금을 지구촌사랑나눔에 전달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도 전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정석)와 함게 같은날  전주시 중화산동에 위치한 선너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따뜻한 밥상, 떡국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과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20여명이 참여해 어르신300명에게 떡국 및 다과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설맞이 생필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전북은행은 전주지역을 시작으로 정읍, 익산, 군산, 대전지역 사회복지관을 찾아 떡국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선물꾸러미 1600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