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한국MSD, 대상포진백신 및 자궁경부암백신 공동판매계약

기사승인 2017-01-19 09:56:55
- + 인쇄

녹십자-한국MSD, 대상포진백신 및 자궁경부암백신 공동판매계약[쿠키뉴스=조민규 기자] 녹십자도 한국MSD의 대상포진백신과 자궁경부암백신을 판매한다.

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8일 한국MSD(대표 아비 벤쇼산)와 MSD의 대상포진백신 ‘조스타박스’ 및 자궁경부암백신 ‘가다실’ ‘가다실9’의 공동판매(Co-promotion)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녹십자와 한국MSD는 오는 2019년 말까지 3년간 ‘조스타박스’와 ‘가다실·가다실9’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들 제품의 유통은 녹십자가 담당하며, 4가 자궁경부암 백신인 ‘가다실’의 경우 기존 파트너사와 계약이 종료된 이후부터 녹십자가 담당한다.

녹십자와 한국MSD는 지난 2013년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대상포진 예방백신인 조스타박스의 공동판매계약을 시작으로 파트너십 관계를 지속해왔다.

이번에 녹십자가 국내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된 자궁경부암백신 ‘가다실’은 지난해 6월부터 만 12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가필수예방접종(NIP) 사업에 포함되면서 무료접종이 가능해졌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 기준, 무료접종을 받은 대상자 중 약 80%가 가다실을 접종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지난해 국내에 첫 출시된 ‘가다실9’은 기존 4가 자궁경부암 백신에 혈청형 5가지(31, 33, 45, 52, 58)를 추가해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HPV 유형의 포함 비율을 70%에서 90%로 높여 예방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녹십자 허은철 사장은 “단순한 품목 제휴를 넘어서 양사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 계약이 성사된 것”이라며 “더 많은 환자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MSD 아비 벤쇼산(AviBenShoshan) 대표는 “MSD 혁신 제품에 대해 녹십자와 다시 한번 신뢰의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양사의 협력을 통해 사람들이 치명적인 질환을 예방함으로써 보다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io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