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팩토리, 8일에 캠프브이알(Camp VR) 가오픈

기사승인 2017-02-08 14:34:14
- + 인쇄

쓰리디팩토리, 8일에 캠프브이알(Camp VR) 가오픈[쿠키뉴스=노상우 기자] 차세대 3D 전문기업 쓰리디팩토리(대표이사 임태완)는 국내최초로 VRiS(VR interactive Space, VR 상호작용 공간기반) 게임방 캠프브이알(Camp VR)을 8일 대구시에 가오픈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7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한 'VR 관광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주관사업자로 선정되었던 쓰리디팩토리는 세계최초 VR 상호작용 공간기반 게임인 미국의 더보이드(The Void) 게임의 국산화를 추진하여 2017년 1월 전담기관인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의 현장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6개월 간의 개발 작업을 완료했다. 

VRiS(VR interactive Space, VR 상호작용 공간기반) 게임은 백팩으로 제작된 컴퓨터와 연결된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팀 동료들과 함께 공간을 이동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어 미국, 일본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천장에 부착된 초정밀 센싱 카메라로 공간 내에 있는 모든 사용자들의 위치를 추적한 뒤 VR 영상을 무선네트워크로 연결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동시에 전송하여 플레이어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특정 공간에서 혼자서 게임을 하는 기존 VR 게임과는 차별화 된다.

세계최초의 VRiS게임은 2015년 미국 더보이드(The Void) 社에서 개발하였고, 2015년 8월 호주 제로레이턴시(Zero Latency) 社가 상용화하여 호주 멜버른, 일본 도쿄, 스페인 마드리드, 미국 플로리다 등에 체인점을 개설했다. 

국내에서는 쓰리디팩토리가 최초로 VRiS게임 개발에 성공하여 상용화했으며, 이는 세계에서는 세 번째로 고품질의 VRiS게임 체험 시설이 구축되는 것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쓰리디팩토리는 과제 수행 기간 중, VR 상호작용 공간기반 FPS(First Person Shooting, 1인칭 슈팅) 게임뿐만 아니라, VR 레이싱 게임과 VR 공포체험 게임 등을 추가로 개발하여 향후 VR 게임방 사업자들에게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는 VR 게임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또한 VRiS 게임을 기반으로 대구 동성로 영스퀘어 1개 층에 260여 평 규모의 VR 게임방 캠프브이알(Camp VR) 구축을 완료하여 2월 8일 가오픈하고, 2월 중에 미래창조과학부 및 대구시의 주요 관계자를 초청해서 공식적인 개장 행사를 거행한다.

VRiS게임이 국내최초로 상용화되는 점을 고려하여 2월 8일부터 28일까지는 선정된 체험단에 한정해서 무료로 시설을 개방하고, 이들의 평가를 반영하여 시스템과 콘텐츠의 완벽성을 확보 할 계획이다. 캠프브이알(Camp VR) 1호점의 시설과 콘텐츠를 2월 중에 무료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캠프브이알(Camp VR)의 공식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이와 함께 쓰리디팩토리는 대구시 영스퀘어에 오픈하는 캠프브이알(Camp VR) 1호점에 이어 서울과 북경에도 안테나샾을 구축하기로 하고, 지난 1월 파트너들과의 계약을 마쳤다. 

중국 북경 1호점은 북경올림픽공원에 250평 규모의 도심형 테마파크의 형태로, 압구정동에 구축되는 서울 1호점은 50평 규모의 소규모로 구성하여 향후 PC 방을 대체할 수 있는 체인 가맹점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쓰리디팩토리는 VR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하기 위하여 'Camp VR' 브랜드 개발과 함께 전담 법인인 ㈜캠프브이알을 대구시에 설립하고, 2017년에 176억 원의 매출 목표를 세웠다.

한편, 쓰리디팩토리는 지난 6월에 국내 최초로 고인(故人)이 된 가수 김광석 홀로그램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제작하여 화제가 되었던 기업으로 홀로그램, 가상현실, 증강현실, 무안경 3D 등 차세대, 3D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SBS, 삼성전자, LG전자,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국립고궁박물관, 원마운트테마파크, 등 다수의 기업 고객에게 콘텐츠와 시스템을 공급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