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축산농가 사료구매자금 30억 지원

기사승인 2017-02-14 11:50:18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최근 국내 고병원성 AI에 이어 구제역 발생까지 겹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사료구매자금 30억원(최대 45억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시 사료구매자금은 신규 사료구매 및 기존 외상금액을 상환하는 용도로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축산업등록제에 참여한 축산농가 및 법인이며,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 기타가축(사슴, 말, 꿀벌 등)에 대해 지원된다.

사료를 직접 구매하지 않는 가축계열화 농가와 농협·공기업 등 관련기관 재직자, 구제역·AI가 발생한 농가는 제외(예방적 살처분으로 음성 확진된 경우는 지원대상)된다. 양돈의 경우 모돈감축 이행 등 전제조건이 필요하다.

지원 내용은 융자 100%, 금리 1.8%, 2년 일시상환 조건이다 지원금액은 농가당 축종별 지원한도 내에서 사육규모에 따라 기존 대출잔액을 적용해 지원하게 된다. 군·구 내 전체 융자 재원내 선착순 대출이며, 대출금은 지역 농협·축협에서 직접 사료업체로 입금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축산농가는 사업신청서를 관할 군·구에 제출하고, 군·구에서 직업, 사육두수, 대출잔액 등 적정여부를 검토·선정해 추천 통보서를 축산농가에 교부한다. 농가에서는 추천 통보서를 해당 군·구에 있는 지역 농·축협에 제출하면 된다. 

인천시에 배정된 사료구매자금은 30억원이나 배정 예산의 1.5배인 45억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2월까지 70%, 6월 30%, 10월 잔여액에 대해 연 3회 신청·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구 경제과나 축산 관련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