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소식] 고대구로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서울대병원과 협약 체결 外

기사승인 2017-02-17 16:30:15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고대구로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서울대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 업무협약=고려대 구로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센터장 이흥만)는 지난 13일 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박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과은 ▲의료기기 개발 및 인허가를 위한 사용적합성 평가 수행 ▲자문 의뢰 ▲최신 동향 및 정보 교류 등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의 기술력과 역량 개발에 매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고대구로병원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의 품질 향상을 돕고 보다 수월하게 안전성을 증명하여 국제적 신뢰를 획득할 수 있도록 기틀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일호 부센터장은 “기술적인 측면뿐만이 아니라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이 인허가 과정에서 겪게 되는 애로사항 해결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고대 구로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이 국제적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세계화시킬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양대병원 25일 ‘루게릭병의 최신 치료’ 건강강좌=한양대학교병원은 오는 2월 25일 오전 10시 본관 3층 강당에서 ‘루게릭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신경과 오기욱 교수가 ‘루게릭병의 최신치료’를 주제로 루게릭병의 이해와 최신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강좌는 루게릭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됐다.

[의료계 소식] 고대구로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서울대병원과 협약 체결 外◎건강관리협회 신규직원 직무교육 실시=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전년도 정규직 전환시험에서 합격한 48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충남 리솜스파캐슬에서 2017년도 신규직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강관리협회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 및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국민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과 봉사정신 함양 등의 건전하고 바람직한 직장생활을 위해 마련됐다.

2박 3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각 분야별 업무 소개와 수행방법 등의 기본 교육을 비롯해 동기들과의 소통 및 협동심 강화를 위한 조별 학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외부강사를 통한 천재지변 시 대처법 및 사고 시 응급처치법 등의 안전관리교육과 창의적 문제 해결, 공동체 의식 함양, 셀프 리더십 등의 강의로 동료들과 본인 스스로를 돌아보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채종일 회장은 “건협인으로서 맡은 바 자리에서 국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건협 안에서 스스로의 꿈과 열정을 이루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