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임직원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기사승인 2017-02-21 10:57:25
- + 인쇄
SK케미칼 임직원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쿠키뉴스=송병기 기자] SK케미칼은 서울남부혈액원과 공동으로 경기도 판교 SK케미칼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생명 나눔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헌혈은 장기화된 혈액 재고 부족과 동절기 헌혈 감소로 많은 이들이 수혈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혁 SK케미칼 기업문화실장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한파와 함께 헌혈 참여도 급격히 감소해 혈액 부족이 심화되고 있다고 들었다”며 “인류 건강 증진 위한 기업 미션의 적극적 실천을 통해 원활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 전국 적십자사 혈액원의 혈액 보유량은 4.2일분으로 적정보유량인 5일분에 비해 16% 이상 부족하다. 특히 O형의 경우 보유량이 단 2.8일분으로 44%나 부족해 헌혈을 통한 수급이 절실한 상황이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