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500만이 챙겨본 KB금융 리브메이트 광고 外

기사승인 2017-02-22 18:18:58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 KB금융그룹 리브메이트 광고, 조회수 500만건 돌파

KB금융그룹이 지난달 말 선보인 리브 메이트(Liiv Mate) 광고가 방영 3주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조회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리브 메이트는 KB금융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이다.

광고는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피치커플로 열연했던 탤런트 이동욱과 유인나가 경쾌한 음악에 맞춰 일상에서 리브 메이트를 활용하는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에 담았다. 광고는 지상파·케이블 TV 등 주요 TV매체와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3월 중 리브 메이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다 자세히 소개하는 후속 광고도 나올 예정이다.

◇ 신한은행, 글로벌 캐시 풀링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국내 기업이 해외 현지에서 설립한 법인의 자금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글로벌 캐시 풀링(Cash Pooling)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캐시 풀링은 회사 간 자금을 공유해 활용함으로써 차입 법인은 저금리로 자금 조달이 가능하고 예치 법인은 고금리로 자금 운용을 할 수 있는 자금관리기법이다.

캐시 풀링은 ▲통합적인 자금현황 실시간 파악 ▲유휴 자금을 활용한 단기 자금부족 문제 차단 ▲불필요한 외부 자금차입 방지 ▲운전자금 최적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최적의 기업 자금관리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캐시 풀링 서비스는 고객사 재무구조, 기업 자금 정산 프로세스, 해외 현지법률 및 제도 등 복합적인 요소를 디지털화한 시스템으로 그동안 글로벌 선진 은행에서만 가능했다.

[금융 이모저모] 500만이 챙겨본 KB금융 리브메이트 광고 外◇ NH농협카드, 퀵페이로 5초만에 결제한결제 가능한 올원페이 앱 출시

NH농협카드가 22일 기존 모바일카드 결제 앱의 이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올원페이 앱을 출시했다. 올원페이 앱을 설치해 NH농협카드를 등록하면 현금이나 카드 없이 스마트폰 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기존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받는다. NH농협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든 PC·모바일 쇼핑몰은 물론 1회용 가상카드번호를 이용해 2만5000여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시간을 줄이는 퀵페이 기능도 적용했다. 앱을 이용하면 현장결제 시 5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올원페이는 NH농협카드 채움브랜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소지한 개인, 가족카드고객(가족명의로 스마트폰을 소지한 경우限), 개인사업자 지정자 카드 소지자면 이용 가능하다. NH농협카드는 올원페이 출시를 기념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