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이모저모] 순천향대천안병원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 실시 外

기사승인 2017-02-22 14:53:43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순천향대천안병원, 2017년도 신규간호사 오리엔테이션 실시=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원장 이문수)은 지난 21일 송원홀에서 2017년 신규간호사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2017년 신규간호사 모집전형에서 최종 합격한 신규간호사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오리엔테이션은 1일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신규간호사의 역할 및 자세 ▲병원현황, 병원규정, 복리후생 ▲정보보호 및 보안교육 ▲질향상과 환자안전교육 ▲환자의 권리와 의무 ▲보험제도 교육 ▲성희롱예방교육 ▲CS교육 ▲감염관리교육 등으로 교육이 실시됐다.

이문수 원장은 “수많은 직업 중 대학병원 간호사는 큰 자부심과 투철한 사명감이 필요한 직업”이라며 “순천향 가족으로서 인간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하고 실력 있는 간호사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규간호사들은 3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병동을 비롯해 다양한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H+양지병원, ’EASY & SMART care’ 개인 맞춤형 검진 이벤트 실시=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원장 김상일) 건강증진센터는 오는 3월31일(신청기간)까지 ‘EASY & SMART care’ 건강검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ASY & SMART care’ 는 수검자 연령에 따라 20대 이상은 ‘20Plus’, 40대 이상은 ‘40Plus’를 선택하면 된다. 수검자가 주의해야 할 질환에 맞는 컬러 ‘White(연령별 추천), Red(혈관), Blue(암), Gold(혈관+암)’ 를 선택하면 연령+질환이 조합된 스마트 검진을 쉽게 고를 수 있다.

본인에게 적합한 검사가 뭔지 몰라 많은 항목 중에서 헤매는 사람들이 많다. 이 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건강증진센터 직원들이 진료 현장에서 환자들을 만나며 연령대와 주의 질환에 따라 꼭 필요한 검사를 분석, 검진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연령, 질환뿐 아니라 지역민의 검진 접근성을 높이는 취지로 검진 프로그램은 평균 48% 할인율, 최고 52% 할인율의 합리적 금액대로 제공한다.

이번 ‘EASY & SMART care’의 총8가지 프로그램은 공통항목으로 기초대사 및 비만, 혈액종합, 종양표지자, 흉부 X-레이, 폐기능 및 심전도 검사 등이 포함됐으며 부인과 검사와 간·담낭·췌장·신장·비장 등을 검사하는 복부 초음파 검사도 기본 항목이다. 위장질환 체크를 위한 수면 위 내시경 검사 역시 8가지 검진 프로그램에 포함된다.

김상일 원장은 “본원의 검진이벤트는 수검자가 쉽게 본인에 맞는 적합한 검사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오랜 세월 믿음을 보내준 고객분들께 평생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알차고 합리적으로 준비했다” 고 말했다. 

[의료계 이모저모] 순천향대천안병원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 실시 外◎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잠실휘트니스와 업무협약 체결=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이은희)와 잠실휘트니스(매니저 서태웅)는 최근 건강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유기적 연계관계를 지속하여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건강 관련 정보 및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 등 공익적 차원의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은희 본부장은 “앞으로 잠실휘트니스 직원과 회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태웅 매니저는 “협약을 계기로 직원과 회원들의 건강을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