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위 선정 外 KB금융·부산은행

기사승인 2017-02-23 15:16:01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 신한은행,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4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1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2년 연속 All star(전체기업 중 상위 30위 기업) 및 14년 연속 은행산업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다양하고 혁신적인 경영 활동에 걸맞는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금융업 본질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지향하고 소비자보호·서민금융·협력사동반성장 분야에서 차별화된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한 점이 인정받았다.

올해로 14년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혁신활동으로 다져온 우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주주·직원·사회·이미지 가치 등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총괄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기업들을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위 선정 外 KB금융·부산은행◇ KB금융,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 자문단 모집

KB금융그룹이 22일 서울 여의도 심팩빌딩에서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WM스타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자문단은 KB국민은행, KB증권 등 각 분야 업무 경력이 10년 이상이거나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됐다.

자문단은 앞으로 고객 맞춤형 투자솔루션 제안·현장 연수·세미나 등을 통해 KB형 종합솔루션 서비스 모델을 구현할 예정이다.  KB금융은 이날 자문단 발족 기념 세미나를 열고 부동산 시장 전망과 노후대비 부동산 관리 전략도 공유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자문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KB는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 라인을 구축한 그룹인 만큼 각 계열사의 전문 역량이 결집되면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부산은행, 고객자문단 BNK부산은행 고객패널 2기 모집

BNK부산은행이 고객자문단 BNK부산은행 고객패널 2기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4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다.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발인원은 15명 이내다. 서류와 현장인터뷰를 거쳐 내달 13일 합격자가 공지된다.

부산은행 고객이면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오프라인 활동(월 1회 정기 토론회 참석) 및 온라인 활동(블로그·SNS 등)과 컴퓨터 문서작성이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자문단은 내달 중순부터 11월까지 신상품 기획 및 개발에 참여하고 기존 상품·영업점 서비스·업무 프로세스와 제도개선 사항을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자문단에게는 매월 활동비가 지급된다. 우수 패널을 위한 인센티브도 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