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동국제약 ‘연탄나눔’·‘빵나눔’ 봉사활동 실시 外

기사승인 2017-02-24 14:12:54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국제약 사랑의 ‘연탄나눔·빵나눔’ 봉사활동 펼쳐=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최근 서울시 관악구와 송파구에서 각각 ‘사랑의 연탄나눔’,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지난달 18일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에 동참해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서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연탄을 전달 받은 지역 주민들은 “설날을 앞두고 가장 유용한 명절 선물을 받게되었다”며 봉사단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2월16일에는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희망나눔봉사센터’를 찾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과 단체에 전달하기 위해 빵을 직접 만드는 ‘사랑의 빵나눔’ 봉사에도 참여했다.

이날 빵나눔 봉사활동에 참가한 인사돌 사랑봉사단원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빵을 직접 만들어보니, 주위 이웃에 대한 관심과 봉사활동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내가 흥미를 느끼는 분야의 봉사에 참여해 더욱 즐거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인사돌 사랑봉사단’ 단원들은 문화재 지킴이, 사랑의 빵 나눔, 유기견 보호 등 본인이 희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선택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식 열어=한독제석재단(이사장 김영진)은 지난 23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제10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장학금·연구지원금 전달식에서 한독 측은 의과대학생과 약학대학생 6명, 탈북 의료인 교육 장학생 2명, 의약학 교수 2명에게 총 1억2800만원을 전달했다.

한독제석재단은 매년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의대생과 약대생을 선정해 입학부터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는 탈북 의료인 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의 추천을 받아 탈북 의료인 장학생도 함께 선정해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한독제석재단은 그간의 연구성과와 연구과제를 기준으로 의학, 약학 부문의 교수 2명을 선정해 각 2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했다.

의학 부문에서는 ‘Driver mutation에 따른 갑상선암의 비만관련 예후예측 표적 물질의 발굴’을 제안한 연세대학교 내분비외과 이잔디 교수가 선정됐다. 이어 약학 부문에서는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이용한 스타틴의 지역 사회 폐렴 예방 효과 구명–새로운 적응증 탐색을 통한 신약개발연구’를 제안한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신주영 교수가 지원금을 받는다.

김영진 한독제석재단 이사장은 “돈이 없어 공부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없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1961년 시작한 장학사업의 뜻을 이어 받아 매년 형편이 어려운 의대생과 약대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연구지원금은 의약학 기초 학문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독제석재단은 한독 창업주 고(故) 김신권 회장과 한독이 출연한 사회공익법인으로, 한독의약박물관 운영을 비롯해 의약계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과 연구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산균 듀오락 올리브영 입점=쎌바이오텍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입점한다고 24일 밝혔다.

올리브영에 입점하는 듀오락 신제품은 고함량 비타민과 세계 특허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는 듀얼기능 복합제이다. 해당 제품은 2월부터 올리브영에서 판매된다. 신제품 4종은 멀티비타민, 비타민C, 비타민B복합과 은행잎추출물로 구성돼 있어 연령이나 증상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듀오락 멀티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9종과 세계 특허 유산균을 동시에 함유해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 생성과 장 건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듀오락 은행잎추출물 프로바이오틱스는 미국산 은행잎추출물과 세계 특허 유산균을 함유해 기억력 개선과 함께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듀오락 담당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듀오락만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타민과 유산균을 한 번에 섭취하는 신제품을 개발했다. 기존에 비타민과 유산균을 따로 섭취하는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한 새로운 유형의 신제품”이라며 “올리브영 입점을 기반으로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 채널을 넓히며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약산업 소식] 동국제약 ‘연탄나눔’·‘빵나눔’ 봉사활동 실시 外◎현대약품 마이녹실 야셍형 숏터부서 이색 PPL=현대약품 탈모 치료제 ‘마이녹실’이 모바일 예능 프로그램 ‘양세형의 숏터뷰’에 노출되면서 이색 PPL(간접광고)로 눈길을 끌었다.

현대약품 측에 따르면 양세형의 숏터뷰 38회 ‘김동현 편’(1편)에는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출연해 격투기 시합장을 콘셉트로 양세형과 함께 인터뷰 및 콩트 등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영상 곳곳에 현대약품 마이녹실이 등장하면서 웃음을 자아냈다.

라운드걸이 마이녹실 입간판을 들고 등장하거나 양세형과 김동현이 겨루는 장면에서 양세형이 김동현에게 마이녹실을 뿌리는 공격 이후 바로 뜬금없이 개그맨 박수홍을 모델로 한 마이녹실TV CF가 삽입되는 되는 방식이었다.

지난 16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 공개된 해당 영상은 현재 34만 뷰(2월 22일 기준)를 기록하면서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약빤 인터뷰에 약빤 광고가 들어갔네” “알겠어요 마이녹실 사면 되잖아요ㅋㅋㅋ” “마이녹실 광고에 숏터뷰를 집어넣었네” “게스트가 마이녹실인줄ㅋㅋㅋ” 등 재미 있는 반응들을 쏟아냈다.

이와 함께 최근 SBS 모닝와이드에 매주 수요일 탈모를 주제로 한 시리즈 방송 내용에도 ‘마이녹실’이 노출되면서 제품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양세형의 숏터뷰 38회 ‘김동현’ 편과 SBS 모닝와이드 ‘탈모 시리즈’ 편 영상과 마이녹실 제품 관련 정보는 현대약품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