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박인규 현 회장을 DGB금융지주 및 대구은행장 후보로 추천

입력 2017-02-24 16:36:48
- + 인쇄

DGB금융그룹, 박인규 현 회장을 DGB금융지주 및 대구은행장 후보로 추천[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DGB금융그룹은 24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박인규 DGB금융지주 회장 겸 DGB대구은행장을 3년 임기의 회장 겸 대구은행장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3월 취임한 박인규 회장은 다음 달 정기주총을 통해 재선임 될 예정이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 3년간 박인규 회장은 저금리와 경기부진이 지속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룹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면서 내부직원들과 지역 경제계, 언론 등 각계각층에서 두터운 신망을 얻고 있어 DGB금융그룹을 지속가능한 종합금융그룹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최적임자로 후보 추천 이유를 밝혔다.

박 회장이 재임한 3년 동안 DGB금융그룹 총자산은 20조 이상 증가해 현재 62조원을 상회하고 연평균 당기순이익도 2,700억원에 달하는 등 우수한 경영 실적을 실현했다.

그룹 계열사 포트폴리오도 확장해 DGB생명과 DGB자산운용 인수, DGB캐피탈 라오스법인 설립 등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4차 산업 시대에 맞춘 인터넷 전문은행 지분 참여 등 사업다각화를 통해 종합금융그룹의 위상을 확고히 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또 지속가능경영에도 힘써 지역 중소기업과 서민금융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사회의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대외적인 그룹 이미지 제고에 힘쓴 부분도 인정됐다.

박인규 회장은 디지털 금융과 비은행 부문 확대를 통해 그룹의 성장 동력과 체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객과 지역사회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모범적인 금융그룹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imkangsuk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