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보육교사교육원, 기혼여성 용이한 직종인 보육교사 과정 운영

기사승인 2017-02-25 07:32:18
- + 인쇄

[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우수한 보육교사가 되려면 인성적 자질은 물론 보육전문가로서 전문성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보육교사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보육관련 전문적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는데, 육아경험이 있는 기혼여성들의 경우 자녀 양육경험을 토대로 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이해도가 높아 접근하기에 용이한 직종이기도 하다.

동덕여대 보육교사교육원 관계자는 “영아반 담임 보육교사의 경우 나이 어린 경력없는 보육교사 보다 양육경험이 있는 보육교사교육원 출신 보육교사가 담당할 경우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경우가 많다”며 “보육교사 3급과정의 장점은 육아경험 있는 기혼여성들이 본인의 자녀양육경험을 살려 보육전문가로서 지식을 배우는데 1년 동안의 단기 과정을 통해 22개의 전문교과목 이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동덕여대 보육교사교육원에서는 20대부터 50대중반 학생들이 우수한 보육교사가 되도록 전문성 지도, 자아개발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해 생활지도 및 취업지도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교측은 관심을 갖고 문을 두드리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덕여대 평생교육원은 아동학, 사회복지학, 패션디자인학과 더불어 미용학 학사학위 취득 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동덕여대 교육원 미용학과정에는 고졸 이상의 학력을 지닌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입학 신청은 동덕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