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이경섭 농협은행장, 직원과 밥버거 나눠먹으며 소통 外 국민·KEB하나은행

기사승인 2017-03-16 15:23:07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이경섭 농협은행장, 직원과 밥버거 나눠먹으며 소통

“청바지 입고 밥버거 먹으며 소통하니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농협은행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직원 소통을 확대하는 장으로 브라운백 미팅을 활용한다. 브라운백 미팅은 간단한 점심식사를 곁들인 토론 모임이다. 브라운백이라는 명칭은 샌드위치 등 음식을 포장한 봉투가 갈색이라는 데서 유래됐다.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15일 서울 서대문구 NH핀테크혁신센터 직원들과 브라운백 미팅을 가졌다. 이날은 4차 산업혁명을 다룬 영상과 기사, SNS자료가 쓰였다. 참석자들은 청바지 등 자유로운 복장과 분위기 속에 밥버거를 나눠 먹으며 진솔한 얘기를 나눴다. 농협은행은 매월 한 번씩 브라운백 미팅을 가질 계획이다.

국민은행, 부천 아동센터서 다문화 이해교실 개최

KB국민은행이 15일 사회적기업 메이커스와 부천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KB스타비 다문화 이해교실을 열었다. KB스타비 다문화 이해교실은 아이들이 여러가지 세계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크도록 지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날은 러시아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전통인형 만들기와 전통음식 시식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국민은행은 올해 전국 22개 센터에서 500여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실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미은행은 또 다문화 이주여성들이 한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금융 이모저모] 이경섭 농협은행장, 직원과 밥버거 나눠먹으며 소통 外 국민·KEB하나은행하나머니GO하고 신학기 장학금 얻자…실시간 쿠폰제공 이벤트도 실시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폰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GO를 이용한 장학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내달 30일까지 전국 460여개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하나멤버스앱을 설치하고 회원에 가입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장학금 3000만원과 도서상품권 등 경품을 준다.

하나머니GO에 나타난 학사모 아이콘을 누르고 응모쿠폰을 발급하면 자동 응모된다. 오는 5월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1인당 300만 하나머니로 장학금이 지급된다. 실시간 쿠폰제공 이벤트도 열린다. 쿠폰은 아이콘 터치와 동시에 지급된다. 최대 1만 하나머니부터 음료할인쿠폰 등 경품을 매일 5000명에게 제공한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