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투, 자산관리 세미나 外하 하나금투·미래에셋대우

기사승인 2017-03-16 13:51:46
- + 인쇄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한국투자증권, 반포지점 상반기 글로벌 자산관리 세미나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0일 오후 4시부터 한국투자증권 반포지점에서 ‘반포지점 상반기 글로벌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하나자산운용 윤석민 과장이 강사로 나서 ‘미국 경기상승의 최대 수혜자산, 미국 부동산 펀드’ 및 ‘저금리 시대의 비과세 혜택상품, 브라질 국채’란 주제로 투자전략과 노하우를 강의한다. 참가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투자증권 반포지점으로 하면 된다.

[금융 이모저모] 한투, 자산관리 세미나 外하 하나금투·미래에셋대우하나금융투자, 신개념 에너지 투자 상품 출시 ‘하나 스마트오일랩’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에너지와 관련된 해외 자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스마트오일랩'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 스마트오일랩은 미국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에너지 기업의 주식과 원유와 관련된 주식예탁증서(DR),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채권(ETN)에 주로 투자한다. 

에너지 관련 시장에서 가격 변화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구조화를 통해 수익을 누적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생상품을 이용해 유가를 양방향으로 투자하는 방법으로 변동성을 축소했다. 이를 구축하면서 발생되는 이익과 투자한 에너지 기업들에서 지급되는 배당을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하나 스마트오일랩은 1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는 선취 0.7%에 분기마다 후취로 연 0.7%가 부과된다. 기준수익률을 초과할 경우에는 초과분에 대한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계약기간은 최초 1년이며, 연단위로 자동 연장이 되지만, 고객이 원하면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중도해지 시에는 해지 수수료가 발생된다. 다만 환헤지를 하지 않아 환에 노출되어 있어 투자할 때 환율을 고려해야 한다.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UCC 공모…대상 300만원

미래에셋대우가 지난 15일부터 비대면 계좌개설 UCC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응모 기간은 4월 12일까지며, 본선 투표를 거쳐 최종 결과는 4월 26일 발표된다.

창작 동영상, 웹툰, 카드 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응모가 가능하며, 주제는 자유다. 수상작은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의 공모작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은 200만원, 우수상은100만원, 장려상은 50만원(3팀)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공모작을 제작 한 후 미래에셋대우 페이스북 공모전 페이지에 댓글을 통해 업로드 하면 된다.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 이번 UCC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