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소식] 삼성서울병원·솔메딕스, 의료기기 사업화 협약 체결 外

기사승인 2017-03-16 20:25:44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삼성서울병원 BMCC, 솔메딕스와 의료기기 사업화 및 지원체계 고도화 MOU=삼성서울병원 바이오-의료 중개지원센터(센터장 방사익 성형외과 교수, 이하 BMCC)는 지난 15일 ㈜솔메딕스(대표 양인철)와 상호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효율적인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다중진단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품화 단계별 고도화를 위한 기술사업화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여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계명대 동산병원, 중부경찰서·소방서와 MOU 체결=계명대 동산병원(병원장 송광순)은 19대 대선과 집회상황 등에 대비한 응급구호체제 확립을 위해 대구중부경찰서·중부소방서·경북대학교병원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경호행사·집회시위·대중행사 등에서 부상자와 응급환자 발생시, 구급차 현장대기 및 후송로를 사전 확보하고 환자의 신속한 후송과 응급구호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동산병원은 대선과 집회상황에서 부상자와 환자가 발생하면 응급시술을 비롯해 필요한 의료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송광순 병원장은 “지역민의 안전을 지키고 다양한 응급상황에 대비해 신속한 응급구호와 처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병원 소식] 삼성서울병원·솔메딕스, 의료기기 사업화 협약 체결 外◎더조은병원, 저소득층 노인 인공관절수술 지원 협력병원 선정=더조은병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 후원협력병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더조은병원은 지난 15일 노인의료나눔재단(이사장 황영하)과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보건복지부와 노인의료나눔재단이 시행하는 ‘2017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사업’은 수술이 필요하나 수술비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만 65세 이상, 저소득층(기준 중위소득 50%이하) 노인들을 대상으로 국가가 수술비를 지원(한쪽 무릎 기준 최대 120만원)하는 사업이다.

도은식 대표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 후원 협력병원으로 선정이 되어 영광이다. 관절이 손상돼 고통을 겪는데도 비용부담으로 수술을 하지 못하는 노인분들께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한 무릎을 되찾아드릴 수 있도록 병원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건강증진의원 19일 일요검진 실시=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건강증진의원(원장 최중찬)은 오는 19일 일요일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일요일 검진은 주중 검진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종합검진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진(5대암검진, 생애전환기, 일반건강진단), 채용신체검사, 예방접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검진 시간은 오전 7시부터 11시 30분 까지이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