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태국·싱가포르 통상촉진단 참여 기업 모집

기사승인 2017-03-19 08:33:42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경기도는 ‘2017 경기도 태국·싱가포르 통상촉진단’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하낟.

동남아시아 신 시장 개척에 목적을 둔 이번 통상촉진단은 오는 6월19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동안 태국 방콕과 싱가포르를 방문해 신규시장 개척, 사업 파트너 발굴 등의 판로개척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통상촉진단은 경기도 내 10개 업체로 구성된다. 경기도는 현지 시장성과 수출·품목 유망성, 바이어 발굴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참여 기업을 선정한다. 참가 품목은 현지 유망품목인 가전,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등이다.

통상촉진단이 파견될 태국은 아세안(ASEAN) 중 가장 개방된 나라이자 인도차이나 반도의 무역 주도국이다. 실제로 태국과 국경을 접한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에서는 무역 거래 시 태국 통화인 바트(Baht, THB)화 결제를 인정하는 등 국경 무역이 활발한 시장이기도 하다.

싱가포르는 한국 상품의 인지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도 형성돼 있다. 화장품의 경우 한국의 중저가 브랜드들도 싱가포르에서는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미샤 더 페이스샵,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라네즈 등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한류스타를 모델로 활용, 팬 사인회를 여는 등 좋은 홍보 효과를 거둬 브랜드 인지도 역시 높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바이어 1대1 상담 주선, 현지 시장조사, 통역지원, 상담장 임차료 등 상담회와 관련된 전반적인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항공료 및 현지 체재비, 전시물품 운송료 및 통관 시 발생하는 세금은 참가기업이 개별 부담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31일까지 이지비즈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기업정보 및 평가 자료를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 참가기업 선정확인은 현장 시장성 평가 후 4월28일 이지비즈 시스템에서 가능하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