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銀,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 출시 외 BNK부산은행

기사승인 2017-03-23 17:14:13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은행, 수익률 따라 펀드보수 바뀌는 상품 한시판매

KB국민은행이 펀드 보수체계를 개선한 상품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국민은행은 24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국민은행 및 KB증권 영업점에서 수익률에 따라 고객이 부담하는 펀드보수가 달라지는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를 판매한다. 펀드상품 보수는 고객수익률이 저조해도 일률적으로 적용됐지만 이번 펀드는 목표수익률 달성 여부에 따라 판매보수 및 운용보수를 인하하는 보수체계가 적용된다.

상품은 중국 본토(상해·심천) 상장주식 중 저평가 우량 가치주에 투자하는 KB 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목표전환 제2호(주식)와 주가지수 등락에 따라 분할매수 후 일정 수익률(5%)에 도달하면 주식비중을 낮춰 수익을 보존하는 키움 든든한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제2호(주식혼합-재간접형)다.

이 상품은 사전에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채권형으로 전환해 수익 확보 후 청산하므로 고객은 매도타이밍에 대해 고민할 필요 없이 투자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6개월 이내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판매보수를 50% 인하한다. 1년까지 달성하지 못하면 판매보수를 50% 추가 인하하며 운용보수도 50% 인하한다.

[금융 이모저모] 국민銀,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 출시 외 BNK부산은행BNK부산은행·부산진구, 전포카페거리 O2O서비스 추진

BNK부산은행과 부산진구이  23일 부산진구청에서 근거리 무선통신을 기반으로 한 O2O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를 통한 전포 카페거리 모바일 홍보 활성화를 추진해 나간다. O2O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썸뱅크)을 통해 고객의 위치를 파악한 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 지역에 고객이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할인 쿠폰 등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서비스다.

부산은행은 오는 4월 중 전포 카페거리에 블루투스 기능의 비콘(Beacon) 및 스마트 오더(가맹점 상품을 썸뱅크 앱에서 주문, 결제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 설치를 끝내고 5월 중 썸뱅크를 이용한 O2O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썸뱅크 이용자는 전포 카페거리에서 스마트폰으로 상점과 상품 정보, 방문 후기를 확인할 수 있고 쿠폰도 내려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문 결제 시 스마트 오더로 간편게 결제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