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인구정책개선기획단 출범

기사승인 2017-03-24 10:20:45
- + 인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인구정책개선기획단 출범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제3차(2016~2020)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의 보완계획 수립을 위해 오늘 24일 ‘인구정책개선기획단’(이하 기획단)을 출범시키고, 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획단 공동단장인 보건복지부 장관과 이봉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간사위원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기획단의 활동 및 검토 방향 등을 논의했다.

기획단은 지난 3월6일 제5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출범시 역대 최저 출생아 수 쇼크 극복을 위한 적극적 대응방안 모색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아래 설치하게 됐다.

기획단에는 이봉주 간사위원을 포함해, 김명순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교수, 정무성 숭실사이버대학교 총장 등 25인의 분야별 전문가와 관계부처가 참여한다.

기획단 활동은 제3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을 면밀히 점검하여, 실효적 대책에 ‘선택과 집중’하고, 대책이 현실에서 작동하지 않는 ‘약한 고리’를 집중 보완하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또한 기획단에서 논의된 보완계획을 정부내 협의‧조정, 공청회,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정진엽 복지부 장관은 “우리사회 모두가 인구위기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해야 할 시점”이라면서, “기존 대책의 체감도를 높이는 노력과 함께, 획기적 접근이 필요한 과제에 대해서는 새로운 기획과 적극적 투자를 통해, 인구절벽 탈출의 계기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yes22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