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청권 TV토론회 논란… 충북에만 방영

기사승인 2017-03-25 15:20:32
- + 인쇄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TV토론회 논란… 충북에만 방영[쿠키뉴스=이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충청권 TV토론회가 논란을 빚고 있다. 대전·세종·충남을 빼고 충북에서만 방영됐기 때문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희정 민주당 경선 후보 정책실장인 조승래(대전 유성갑) 의원은 25일 대전 유성구 자신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청권 인구의 70%를 웃도는 대전·세종·충남에 방영되지 않는 TV토론회는 문제가 많은 것"이라며 추가 토론회 개최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당초 대전MBC와 제작비·송출료 등을 협상하다 조율이 여의치 않자 청주MBC와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의원은 "충북을 제외하고도 최소 10만명에 이르는 경선인단이 후보자 TV토론을 못 본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며 "더구나 안희정 후보 출신지가 제외된 것은 어떤 의도가 있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전날 문재인 캠프는 이 문제와 관련해 논평을 냈는데 모든 책임을 지역 방송사 책임으로 돌렸고, '충남지사인 안희정이 사태를 해결해 보라'는 식의 비아냥거리는 듯한 태도였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400만 대전·세종·충남 주민의 알 권리를 위해 26일 추가 토론을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