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를 통한 나눔 실천’…경상남도, 도민행복주택 추진

입력 2017-03-27 10:05:41
- + 인쇄

[쿠키뉴스 창원=강종효 기자] 경상남도가 도내 주택건설업체 등의 재능기부를 받아 조손가정, 편부모가정, 소년·소녀가정,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의 노후된 주거환경을 리모델링 해주는 ‘도민행복주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지난 2013년 전국 최초로 시행해 지금까지 12개 가정을 대상으로 4억여원 상당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거환경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올해에은 도내 주택건설업체인 덕진종합건설, 덕산종합건설과 건축설계사무소를 운영 중인 마루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가 참여해 3개 가정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도민행복주택 지원 사업은 경남도와 주택건설업체, LH공사가 각각 역할을 분담해 추진하며, 도는 저소득층․소외계층 등 도내의 어려운 가정을 발굴·선정해 사업추진을 총괄하는 행정 지원을 맡는다.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 실천’…경상남도, 도민행복주택 추진참여업체는 재능기부 형태로 3000만원 가량의 공사비를 자부담해 도배, 장판, 창호, 전기, 설비 교체 등 노후 된 주거환경을 리모델링한다.

LH공사경남지역본부는 가정 당 3∼4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 등 물품을 기증해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도는 오는 30일까지 시․군으로부터 추천받아 현장 실사와 참여업체 협의를 통해 최종 3개 가정을 확정하고 4월말부터 공사를 착수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다문화 가정과 다자녀 가정, 그리고 장애인 가정 등 3개 가정을 대상으로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지영오 경남도청 건축과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도민행복주택 지원 사업이 더욱 확대돼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역 주택건설업체들의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