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K 김경준 오늘 만기출소…강제추방 가능성"

기사승인 2017-03-28 08:59:58
- + 인쇄

[쿠키뉴스=민수미 기자] 'BBK 주가조작' 사건으로 천안교도소에 수감 중인 김경준(51) 전 BBK투자자문 대표가가 28일 만기 출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MB 적폐 규명을 위해서 김경준을 보내면 안됩니다"라며 김씨의 만기출소 소식을 전했다.

그는 "내일 김씨가 출입국관리소로 10시에 인계될 예정"이라며 "아마도 강제추방될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경준씨 측도 스스로 한국을 떠나기는 싫다는 의사가 있는 걸로 알고 있다"며 "내일 김경준의 면담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코스닥 기업 옵셔널벤처스 주가를 조작하고 거액의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로 2009년 대법원에서 징역 8년과 벌금 100억원이 확정됐다. 그는 징역형 복역을 마쳤으나, 벌금을 내지 못해 노역장에 유치됐다.

이같은 처분에 대해 김 전 대표는 “벌금형에 대한 시효가 완성돼 석방 신청을 했으나 천안교도소가 이를 거부했다”며 소송을 냈다. 그러나 법원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mi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