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EB하나銀·황해경제자유구역청, 외국인투자 유치 업무협약 外 국민·전북

기사승인 2017-03-28 20:39:26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KEB하나銀·황해경제자유구역청, 외국인투자 유치 업무협약

KEB하나은행이 28일 황해경제자유구역청과 외국인투자 유치 촉진 및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B하나은행은  24개국  142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잠재적 투자기업의 발굴 및 외국인 직접투자 (FDI)  절차 지원·국제금융·회계·법률 등 다양한 서비스 및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외국인투자 유치 환경조성에 행정 정책을 지원하고 금융지원이 필요한 입주기업은 KEB하나은행과 우선 협의하며 해외투자 유치 방안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국민銀·공인회계사회, 회계투명성 제고 업무협약

KB국민은행은 27일 한국공인회계사회와 공익법인의 회계 투명성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비영리기관 및 공익법인의 회계투명성을 강화해 건전한 기부문화를 만드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을 위한 회계 및 세무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회계사회는 소속 회계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실무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내년부터 시행예정인 공익법인 회계기준에 따른 실무 매뉴얼 제작 및 전파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 이모저모] KEB하나銀·황해경제자유구역청, 외국인투자 유치 업무협약 外 국민·전북전북은행, 애향장학재단에 장학금 5000만원 전달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28일 전북애향장학재단에 지역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북은행은 재단에 1992년부터 올해까지 26년째 매년 5000만원씩 총 13억 원을 지원했다.  전북은행은 2010년 12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해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 교육환경개선사업, 문화 지원사업, 저소득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며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