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경선 3연승에 “대선 승리의 밑거름 확신…최선 다할 것”

기사승인 2017-03-28 20:59:15
- + 인쇄

안철수, 경선 3연승에 “대선 승리의 밑거름 확신…최선 다할 것”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는 28일 부산·울산·경남 지역(PK)에서도 압승한 것과 관련해 “호남에 이은 부산, 울산, 경남의 지지가 대선 승리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 전 대표는 이날 경선 직후 입장문을 내고 “평일인데도 많은 시민이 투표에 참여해 주셨다. 국민의당 중심의 정권교체, 저 안철수의 대선 승리로 보답하겠다”면서 “대구와 경북, 강원과 수도권, 충청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세월호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해가 나온 것과 관련해 “벌써 3년이 지났다. 유족이 되게 해달라는 미수습자 가족들의 슬픈 소원에 가슴이 미어진다”며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 캠프 전현숙 대변인은 “부산·울산·경남도민은 호남·제주와 한목소리로 국민의당 중심의 정권교체를 명령하고 ‘안철수 강풍’을 다시 일으켰다”며 “야권의 불모지라 불리는 이곳에서 ‘녹색 열풍’을 일으켜 통합과 개혁의 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yes22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