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HRD KOREA 개최, 새로운 기업교육론 논의

기사승인 2017-03-29 14:29:36
- + 인쇄
2017 HRD KOREA 개최, 새로운 기업교육론 논의[쿠키뉴스=박은비 기자] 한국 HRD협회는 4차 산업혁명과 가치 중심 인재 육성을 주제로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2017 HRD KOREA)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분야의 HRD 업계 담당자들이 참가해 최신 트렌드 및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교류하며, 인재 교육 전반에 대한 토론과 강의가 진행되어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올해 새롭게 개설된 스페셜 트랙은 교육 및 컨설팅 기관의 우수 프로그램 사례 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이 보다 폭넓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그 중 에듀테크 전문 기업 ㈜캐럿글로벌 노상충 대표 이사는 MOOC와 플립 러닝, HRD의 현실적 적용을 주제로 스페셜 강연에 나서 큰 관심을 모았다. 해당 강연에는 수용 인원 이상의 인파가 강연장으로 몰리며 국내 HRD 업계 담당자들에게 있어서 본 강연의 주제가 얼마나 중요한 사안으로 인식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었다. 

 노상충 대표이사는 기업교육 담당자(HRDer)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역량과, 학습자 중심의 완전학습을 위한 플립 러닝 적용 설계를 공유, 실제 현업에 활용될 수 있는 주제로 연계된 MOOC(온라인 공개수업) 학습과정을 통해 미래의 교육 및 인재 육성의 방향을 제시했다. 

스마트 이러닝 서비스인 아이무크(i:MOOC)를 런칭한 ㈜캐럿글로벌은 지식 러닝을 통한 교육, 평가, 승진 등의 과정이 연계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기업 교육 시장에서 활약 중이다.

노상충 대표이사는 “I:MOOC는 지난 100년간 변화하지 않았던 교수자 중심, 지식 전달 방식에 급격한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언제 어디서든 직무 현장이나 일상에서 학습자는 스스로 필요한 부분을 빠르게 학습해나가는 초과 학습 사회가 도래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캐럿글로벌은 2000년 설립 이후 HRD 전문 기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600여 기업 및 기관의 임직원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 컨설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개인의 자율성과 경험을 극대화 시키는 학습 설계와 개인별 맞춤교육, 모듈에 집중함으로써 MOOC, 플립러닝, 소셜 러닝 등 국내 모바일 교육 플랫폼의 다각화를 이끌어가며,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중심에서 HRD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왔다.


eunbi0426@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