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조 前 의장 등 부산시의원 25명 홍준표 지지 선언

입력 2017-03-29 15:27:29
- + 인쇄

김석조 前 의장 등 부산시의원 25명 홍준표 지지 선언[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김석조 전 부산시의회 의장 등 전직 부산시의회 의원 25명이 자유한국당 대선 경선 후보인 홍준표 경남도지사에 대한 지지 선언을 했다.

김 전 의장 등은 29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함께 하기로 했다며, 부산발전을 물론이고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울수 있는 홍 후보를 강력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홍 후보는 좌파 광풍에 맞서 우파의 가치를 지켜내고 새로운 한국을 만들 수 있는 적임자”라며 “민주화 운동의 시발점이자 보수의 본류인 부산의 정치인으로 차기 정권이 좌파의 품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결코 좌시할수 없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부산은 역사의 전환기마다 민주주의의 꽃을 피운 곳으로 차기 정부는 침체된 나라 경제를 일으키고 분열된 사회를 통합해 새로운 민주주의를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전직 시의원 일동은 “한국의 힘찬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홍 후보의 강한 리더쉽과 실천력을 믿고, 당당한 대통령, 정의로운 대통령 후보인 홍준표와 함께 한국의 해양수도로서 부산의 위상을 되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홍 후보 지지 선언을 한 전직 부산시의원은 부산진구의 김석조 전 의장을 비롯해 박정길, 손태옥, 김태문, 박홍재, 김정선과 동·서구의 신태철, 남구 송순임, 수영구 신용호 등이다.

또 동래구 김호기, 금정구 이장걸, 해운대구 이철상, 김길용, 기장군 최현돌, 연제구 양희관, 사하구 신숙희, 노재갑, 조양득, 북구 천판상, 허태준, 배문철, 이종택, 강서구 조용원, 이종환, 사상구 유사근 등이다.

kmh010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