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檢, 파면된 대통령 또다시 구속…문재인 대선전략 따른 것”

기사승인 2017-03-30 11:26:41
- + 인쇄

홍준표 “檢, 파면된 대통령 또다시 구속…문재인 대선전략 따른 것”[쿠키뉴스=정진용 기자] 홍준표 경남지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영장실질심사에 대해 30일 "문재인 후보 대선 전략에 따른 결정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홍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한다. 굳이 파면된 대통령을 또다시 구속하겠다는 검찰의 의도는 문재인 후보 대선 전략에 따른 결정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면서 "우파 대표였던 사람을 짓밟고 가야 대선에서 좌파를 결집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지사는 박 전 대통령을 향해선 "한 나라를 책임졌던 분으로 의연하고 당당하게 대처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치투쟁의 장에서는 영원한 승자도 영원한 패자도 없다"고 덧붙였다.

홍 지사는 전날에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박 전 대통령에게 전두환 전 대통령의 사례를 들며 여유를 가지라고 주문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홍 지사는 "사실인지 아닌지는 알 길이 없지만 전 전 대통령이 골프장 가서 버디를 하고 캐디에게 팁 1만원을 주면서 이제 내 전 재산은 26만원이라고 농담을 했다고 한다"면서 "한 나라를 책임졌던 사람은 어떤 위기가 닥치더라도 여유와 유머를 잃어버리면 안 된다. 어차피 법적 판단이 아닐 바에는 옹색하게 법 논리에 얽매이지 말고 당당하게 대처하는 것이 대통령을 지낸 사람의 참모습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