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장성원의 알기 쉬운 심전도 4’ 출간

기사승인 2017-04-14 09:53:42
- + 인쇄
[신간] ‘장성원의 알기 쉬운 심전도 4’ 출간[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장성원 교수(성바오로병원 순환기내과)가 ‘알기 쉬운 심전도’ 시리즈의 네 번째 책 ‘장성원의 알기 쉬운 심전도 4(심전도 한 걸음 더)’를 최근 출간했다.

이전 시리즈가 심전도와 부정맥의 기초 지식에 대해 설명했다면, 이번 책은 책의 부제처럼 ‘심전도를 조금 더 심화해 공부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쓰여졌다. 

심전도를 공부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걸림돌로 여겨지는 부분이 눈에 보이지 않는 전기현상에 대한 이해와 낯선 용어로 여겨진다 ‘심전도 한 걸음 더’는 이러한 용어와 개념을 설명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존 시리즈와 동일하게 교수와 학생 간 문답식의 페이지를 구성해 독자 입장에서 이해가 쉽도록 정리됐다.

책은 총 30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각 장이 마치 한 시간짜리 강의의 핵심 내용만을 담아 놓은 듯 10분 내외로 읽을 수 있는 분량이다. 심전도 지식을 넓히고 싶지만 일에 쫓겨 공부할 시간이 충분치 못한 전공의, 심전도에 대해 깊이 공부할 기회가 없었던 간호사, 응급구조사, 기타 의료 기사 등 여러 직군의 의료인에게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장성원 교수는 “이 책이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심전도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징검다리와 같은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