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교수 “전적으로 제 불찰”…안철수 보좌진 사적 이용 시인

기사승인 2017-04-14 15:12:15
- + 인쇄

김미경 교수 “전적으로 제 불찰”…안철수 보좌진 사적 이용 시인[쿠키뉴스=정진용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아내 김미경 서울대 교수가 안 후보의 보좌진에게 사적인 일을 시켰다는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14일 김 교수는 안 후보 측을 통해 "저의 여러 활동과 관련해 심려를 끼쳤다"면서 "비서진에게 업무 부담을 준 것은 전적으로 제 불찰"이라고 사과했다. 이어 김 교수는 "더욱 엄격해지겠다"면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애초 안 후보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해당 의혹을 부인한 바 있다.

지난 13일 JTBC는 김 교수가 지난 2015년 안 후보의 한 보좌관에게 보낸 메일을 공개하며 그가 개인적인 일을 지시한 사실을 전했다.

해당 매체가 공개한 메일에 따르면 보좌진은 김 교수의 서울과 여수 왕복 일정 통보에 기차표 예매 등을 챙겼다. 또 김 교수는 강의 때 이용할 자료 검색을 지시했는데 '외국 사례밖에 없으니 국내 사례를 찾아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복수의 보좌진이 김 교수 강연에 기획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김 교수가 종종 사적인 일에 의원실 차량과 기사를 사용했다고 증언했다. 김 교수는 지난 2014년에는 한 직원에게 "매우 무관심하고 무성의하다"며 질책하는 메일을 보냈다. 

한 보좌관은 JTBC와의 인터뷰에서 김 교수의 사적인 지시로 고충이 많았다고 전했다.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