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관' 이성민-조진웅-김성균, 깊은 전작 인연 공개… '군도'부터 '보안관'까지

기사승인 2017-04-17 10:32:18
- + 인쇄

'보안관' 이성민-조진웅-김성균, 깊은 전작 인연 공개… '군도'부터 '보안관'까지[쿠키뉴스=이은지 기자] 영화 '보안관'(감독 김형주)속 출연 배우들의 전작 관계도가 공개됐다.

'보안관'은 부산 기장을 무대로, 동네 보안관을 자처하는 오지랖 넓은 전직 형사가 서울에서 내려온 성공한 사업가를 홀로 마약사범으로 의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주역인 이성민, 김성균, 조진웅은 앞서 영화 '군도:민란의 시대'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성민은 군도의 두목 대호로, 조진웅은 군도의 전략가 태기로 분해 함께 백성의 적 조윤(강동원)과 한판 승부를 벌였다. 김성균은 무지한 백성이지만 참을 수 없는 관아의 횡포에 참을 수 없어 군도를 돕는 장씨 역을 맡았다.

이외에도 조진웅-김성균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2012)부터 주인공 화이를 각자의 방식으로 키웠던 아빠로 분했던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2013), 어린 시절 때 헤어졌다가 30년 만에 극적 상봉한 형제로 출연한 '우리는 형제입니다'(2014)까지 매년 함께 같은 작품에 출연했다. 또 배우 김종수, 김혜은 등이 주역 3인과의 인연을 공개했다.

'보안관'은 다음달 3일 개봉한다.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