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질주 : 더 익스트림' 4DX 주말 좌석 점유율 58%… 올해 최고 수치

기사승인 2017-04-18 11:12:15
- + 인쇄

'분노의 질주 : 더 익스트림' 4DX 주말 좌석 점유율 58%… 올해 최고 수치[쿠키뉴스=이은지 기자]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이 4DX 버전으로 전세계 극장가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CJ 4DPLEX(CJ 포디플렉스)는 지난 12일 국내 개봉한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분노의 질주 8) 4DX가 개봉 첫 주말 객석 점유율 5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7년 4DX 개봉작 중 단연 최고 수치다. 특히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의 일반 2D 상영관 주말 평균 객석 점유율이 31%인데 반해 무려 27%나 높은 실적으로 흥행 몰이에 성공했다. (CGV 기준)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4DX는 유럽 영화 팬들에게도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가장 높은 객석 점유율을 기록한 국가는 프랑스다. 프랑스에서는 4DX 개봉 첫날 전석 매진에 해당하는 97% 객석율을 기록했으며, 스위스, 영국, 체코도 4DX 평균 객석율이 70% 이상을 유지하며 흥행 열기를 이어나갔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4DX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이유는 화끈한 카레이싱과 짜릿한 액션이 4DX의 다양한 효과와 결합하며 영화 몰입감을 극대화했기 때문. 쿠바 아바나에서 시작해서 세계 곳곳 도심으로 이어지는 스피드 대결을 4DX 환경·모션 효과로 보다 강렬하게 느낄 수 있다. 슈퍼카들의 현란한 드리프트와 엔진에서 느껴지는 격렬한 진동을 4DX모션체어를 통해 그대로 구현해냈다. 덕분에 관객들은 슈퍼카 성능을 온 몸으로 느끼는 재미와 함께 영화 속 주인공들과 빠르게 질주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분노의 질주’ 여덟 번째 시리즈로 돌아온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은 사상 최악의 테러에 가담하게 된 도미닉(빈 디젤)과 그의 배신으로 팀 해체 위기에 놓인 멤버들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화려한 볼거리와 탄탄한 스토리로 지난 12일 개봉 이후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비롯해 개봉 4일만에 1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지난주 개봉한 65개국에서 모두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역대 전세계 오프닝 흥행 수익 1위를 기록했다.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