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우리銀, 갤럭시 스마트폰에 홍채인증 서비스 탑재 外 KEB하나·신한

기사승인 2017-04-21 10:56:23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우리銀, 갤럭시 스마트폰에 홍채인증 서비스 탑재

우리은행이 21일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8·갤럭시 S8+ 출시에 맞춰 음성명령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에 홍채인증 서비스(삼성패스)를 탑재해 출시했다.

적용대상은 기존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를 사용하던 모든 금융거래로 삼성패스를 이용해 스마트폰 내 안전한 공간에 공인인증서를 보관하며 모든 공인인증서/보안카드 입력 없이 홍채인증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대상은 홍채인증 가능 단말기를 소지하고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모든 개인고객이다. 스마트뱅킹(원터치개인)에 한 번만 로그인 후 생체(홍채)인증서비스 이용 등록을 하면 된다.

홍채인증 서비스는 서울 회현동 본점영업부·연세금융센터·중앙대점·숭실대점·국민대점·삼성타운금융센터 등 6개 지점  내 체험존에서 이용할 수 있다.

KEB하나銀, 현장감 있는 부동산 투자자문서비스

KEB하나은행이 20일 VIP고객을 대상으로 제3회 부동산 투어 세미나를 개최했다. 고객들은 서울 성수동 명소와 상권을 돌며 투자 포인트와 입지요건 등을 분석하고, 질의를 통해 부동산 전문가들로부터 구체적인 투자자문서비스를 받았다. 또한,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부동산자문센터에서 해당 상권 매물을 토대로 직접 분석한 투자 유의사항과 가격분석 결과 등 사전정보도 제공 받았다.

[금융 이모저모]우리銀, 갤럭시 스마트폰에 홍채인증 서비스 탑재 外 KEB하나·신한신한銀, 은퇴 노하우 공유하면 여행상품권 증정

신한은행이 오는 6월 말까지 아름다운 은퇴이야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제는 은퇴생활비 준비·노후생활(건강관리·대인관계·취미·봉사활동)·재취업 및 창업 등 3가지다.

신한 미래설계포유 앱으로 참가 신청 후 커뮤니티 코너 은퇴이야기에 본인 은퇴 노하우를 등록하면 된다. 총 33명을 선정해 여행상품권, 스마트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당선자는 7월 14일 발표된다.

미래설계포유는 신한은행이 지난 1월 출시한 은퇴 포털앱으로 시니어 고객들에게 은퇴 관련 금융정보는 물론 건강검진 우대·여행상품 및 상조 할인·요양 재가 상담·반려동물 정보를 제공한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