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소식] 셀바스헬스케어 보조기기 체험 기회 제공 外

기사승인 2017-04-21 14:39:38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셀바스헬스케어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역순회 체험전시회 참가=셀바스헬스케어(구 자원메디칼)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시각장애인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7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역순회 체험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역순회 체험전시회는 평소 접할 수 없는 정보통신 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사용해 볼 수 있는 전시회다. 이동이 불편해 수도권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장애인의 요구를 반영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7회째인 이번 체험전시회는 4월21일부터 6월16일까지 서울 이룸센터, 전국 보조기기센터, 장애인 복지관, 특수학교 등 전국 11곳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들은 다양한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체험해 보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올인원 스마트 독서확대기 ‘센스뷰 비전’, 시각장애인용 광학인식 음성독서기 ‘책마루2’와 함께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를 선보인다.

한소네5는 셀바스헬스케어의 보조공학 브랜드 힘스(HIMS)의 기술력에 계열사 최신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한 보조공학 기기다.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셀을 이용해 파일관리, 문서작업, 인터넷, 이메일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점자정보단말기 최초로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가 기본 탑재돼 있으며, 계열사 셀바스AI의 음성합성 기술이 탑재됐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소네5등 셀바스헬스케어의 여러 보조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신체적·경제적 여건으로 정보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정보격차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과 임직원들 ‘어르신 사랑의 식사 봉사’ 참여=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리처드 유)은 지난 19일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회유)에서 봄맞이 어르신 식사 대접 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로슈진단 직원들의 자발적인 지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직원들이 지역 사회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면서 ‘효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처드 유 대표와 알빈 샤르마 전무를 비롯한 회사의 리더십팀이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45명의 한국로슈진단 봉사단 직원들은 이날 약 2000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 식사 배식에서부터 서빙, 설거지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에 참여해 어르신들을 섬기는 귀한 봉사의 시간을 함께 했다. 또한 자원봉사 활동 외에도 리처드 유 대표는 후원금 505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로슈진단 글로벌 순환근무 프로그램으로 한국 근무 중에 봉사활동에 참여한 가나 출신 제이콥 빔퐁(Jacob Bimpong)씨는 “6개월의 한국 근무 중 이런 의미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더불어 함께 하는 사회를 지향하는 로슈의 정신은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같다는 점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리처드 유 대표는 “인류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로슈진단과 어르신들의 복지와 행복을 실천하는 서울노인복지센터는 같은 뜻을 품고 있다. 직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하루였다. 한국로슈진단은 ‘나눔의 문화’를 조성하고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나소닉코리아, 음파전동칫솔‘EW-DL75’ 출시=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21일 치아와 잇몸을 동시에 관리하는 파나소닉 음파전동칫솔 ‘EW-DL7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나소닉 음파전동칫솔 ‘EW-DL75’는 일반 칫솔질로 관리가 힘든 치주포켓 케어가 가능해 치아와 잇몸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다용도 칫솔과 초미세모 칫솔의 두 가지 기능 칫솔모를 제공한다. 초미세모 칫솔모는 두께 0.02㎜, 길이 3㎜로 얇고 길게 구성되어 기존 칫솔모로는 관리가 힘든 치주포켓까지 세척이 가능하다. 다용도 칫솔모는 치아 표면 및 치아 교합 면의 세척은 물론 잇몸 마사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건강한 구강관리를 도와준다.

회사 측은 “파나소닉 EW-DL75는 파나소닉의 독자적인 고속 리니어 모터 탑재로 분당 31,000회 강력한 고속진동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1㎜의 미세한 칫솔모 진폭은 진동수는 최대화하고 진동폭은 최소화하여 양치질의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파나소닉 EW-DL75는 두 가지 양치 모드를 선택해 각각에게 적합한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다.

[의료산업 소식] 셀바스헬스케어 보조기기 체험 기회 제공 外◎필립스 아동용 음파칫솔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 출시=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는 21일 어린이용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 키즈가 인기 아동 애니메이션 ‘다이노코어 시즌2’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어린이날을 맞아 선보인 스페셜 에디션에는 소닉케어 키즈와 함께 지난 3월부터 방영된 ‘다이노코어 시즌2’의 신규 로보트 공룡 캐릭터인 ‘케라토 어택커’와 ‘트리 어택커’, ‘매머드 어택커’ 완구 중 하나가 랜덤으로 포함돼 있다.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은 총 1000대 한정 수량으로 전국 백화점과 온라인 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21일부터는 SSG닷컴과 롯데닷컴에서 어린이날 특별 기획전을 통해 최대 1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소닉케어 키즈는 힘주어 닦지 않아도 혁신적인 음파기술이 만들어내는 미세하고 강력한 공기방울이 칫솔이 닿지 않는 곳까지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세정해 아이들의 여린 잇몸을 보호하면서 일반칫솔 대비 최대 3배까지 플라크를 제거해준다”고 설명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