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우리銀, 디지털금융 조직개편 外 KEB하나·농협

기사승인 2017-04-24 10:45:48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우리銀, 디지털금융 영토확장 조직개편

우리은행이 기존 스마트금융그룹을 디지털 전략 및 신기술 테스트배드, 플랫폼 사업을 담당하는 디지털 금융그룹으로 재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그룹 내 디지털전략부를 신설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적용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존 스마트금융부는 디지털금융부로 명칭을 바꾸고 비대면 채널 운영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기술을 접목한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서비스 및 프로세스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며 “기존 은행에서 볼 수 없었던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금융영토를 확장하고 디지털금융 선도은행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銀,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KEB하나은행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25회 KEB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환경부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내가 꿈꾸는 아름답고 자연’을 주제로 열린다. 오는 7월 14일까지 예선작을 모집한다. 응모는 접수증을 출품 작품 뒤에 붙여 대회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가까운 KEB하나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증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력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을 수여한다. 본선 대회는 오는 9월경 하나고등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금융 이모저모]우리銀, 디지털금융 조직개편 外 KEB하나·농협농협銀, 주택청약 신규 가입자 추첨 경품 지급

NH농협은행이 내달 말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 555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커피모바일쿠폰 등 경품을 지급한다. 가족 2명 이상이 함께 가입하면 203명을 추첨해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 홈페이지와 SNS, 또는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